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6개월에 한번씩 하는 PSA 검사날이다 본문

일상, 단상/전립선암

6개월에 한번씩 하는 PSA 검사날이다

샛솔 2014. 5. 29. 18:58

6개월에 한번씩 하는 PSA 검사날이다

 

 

2014 11 27

 

PSA 0.008

 

값은 6개월전과 같은 0.02 란다.    Chen 교수의 기준 에 의하면 미검출이다.     Chen 교수의 글을 보지 않았다면 아마 늘 궁금하고 불안했을 것이다.    

 

전에는 한번에 가서 채혈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느라 2시간은 병원에서 서성이다 진료실에 들어 가곤 했는데 지난 몇년간은 진료받기 전 다른 날에 채혈을 위해 병원에 따로 간다.     그래서 PSA 검사를 위해 두번 병원나들이를 해야 한다.

 

분당선을 타고 미금역까지 가서 마을버스로 갈아타고 병원에 간다.  한티에서 미금까지는 40분 넘게 걸린다.

 

전철을 탈 때 마다 점점 노인 인구가 증가하는 것을 느낀다.   노인의 지하철 무임우대는 문제가 많다.   

 

세계 어느나라에도 노인 무임 우대는 없다.    할인은 가끔 있지만 무료는 없다.     우리가 자주 가는 미국 LA 의 물가는 서울과 비슷하거나 오혀려 싼 편이지만  대중교통비는 2,3배가 넘는다.   그 나마 노인할인이 있어 한 두배정도 될까? 

 

일본 오사카의 경우 물가는 대개 1.5배 정도의 느낌이지만  교통비는 10배가 된다고 쓴 일이 있다.  물론 노인에대해 무료는 고사하고 할인도 없다.    2012/06/12 - [해외여행기/일본 오사카2] - 오사카의 교통비

 

그러니까 노인들이 심심풀이로 전철을 타고 다니지 않는다.   어떤 식으로든지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서울 메트로나 그 연장인 Korail 의 적자를 메꾸기 힘들 것이다.

 

오늘은 오전은 분당서울대병원에 갔고 오후엔 치과에 갔다.  크라운의 골격만 맞추어 보고 내주에 영구 크라운을 씨울 계획이다.    그렇다면 암스테르댐 여행전에 임플란트는 여유 있게 끝날 것 같다.

 

치과 안과 경희한방병원, 이정균 내과 분당병원 두번 요즘은 병원을 출근하는 느낌이다.   

 

그래도 약 덕분에 덜 아프고 잠 잘 수 있고 기운차게 사는 것 아닌지 모르겠다.

 

영화 "her",  intelligence explosion(singularity),  transhumanism,  immortalization, polical decision 같은 토픽이 요즘의 내 관심 테마다.  

 

인간이 영원 불멸해 질 수 있는 시점이 2045년이란다.   난 이 시점까지 살기 함들 것이다.  110 이 되는 해이니까

 

어제 산 책 "Transhumanist Wager" 를 오늘 두번 병원 나들이 할 때 지하철내에서 읽었다.  Nonfiction 으로 알고 샀는데 fiction 이었다.    fiction은 많이 안 읽지만 이 책은 쉽고 재미 있다.

 

 

 

 

  인간이 과학의 발전의 결과로 새로운 종(Species)으로 진화하면 그 이전은

human,  그 이후는  transhuman 으로 구별된다.

transhuman 은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이라 한다.

영화 "her"에 나오는 OS1과 같은 AI 처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