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코스트코 보청기 개봉기 본문

일상, 단상/보청기

코스트코 보청기 개봉기

샛솔 2014. 6. 6. 19:58

 코스트코 보청기 개봉기

 

지난 3일(2014년 6월) 주문 구입한(2014/06/03 - 보청기값 왜  비싸냐?) 보청기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 오늘 (6일) 아침에 코스트코에 갔다.

 


 

지난 3일에도 그랬고 오늘도 조금 일찍 가서 코스트코 Food Court 에서 아침을 사 먹었다.  양송이 수프 와 커피를 사서 아침을 대신했다.    3일날은 화요일이라 아침시간에 사람이 많지 않았으나 오늘은 휴일(현충일)이라 사람이 엄청히 많았다.  음식을 들고 서 있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 느긋하게 커피도 마시지 못하고 마시던 커피를 들고 자리를 떴다.

 

보청기센터에 가 보니 9시 예약손님인듯 구매 상당중이었다.    내 차례가 되어 들어 가 주문한 Kirkland Signature 5 Premium Hearing Aid를 개봉했다.

 

담당청능사가 핏팅을 하고 모두 셋업해 주었다.   보청기와 리모콘 그리고 함께 산 TV Streamer2 의 사용법을 친절하게 잘 가르쳐 줬다.     처음 한 주는 조용한 환경에서 착용해 보고 두째는 조금 시끄러운 환경에서 적응해 보고 2주후에 다시 재 조정하기 위해 방문하라고 한다.  

 

코스트코 보청기의 핏팅및 사후관리의 표준 메뉴얼인가 싶다.  

 

돌아와서 바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가장 중요항 부분인 TV Streamer 를 실험해 봤다.  보청기센터에서 이미 pairing 을 하고 왔는데 Streaming 이 안된다. 

 

새 물건을 사면 어디에 잘못이 있는지 추측하기 어렵다.   pairing 이 안됐나?   조작법미숙인가?   또는 기계가 불량인가?     마지막으로 생각한 것은 다른 음원에서 streaming 을 시험해 보자...

 

streamer 안에 들어 있는 헤드폰 젝이 생각이 나서 그 애덥터를 써서 PC의 스피커를 모두 끄고 PC의 헤드폰 음원에 Streamer 를 연결했더니 소리가 들린다.

 

역시 TV 의 음원이 문제였다.  그래서 다시 TV 에 가서 뒷면을 자세히 보니 Audio In 에 잘못 꽂았던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Audio Out 은 이미 Home Theatre 의 speaker system 에서 쓰고 있어 남아 있는 Out 잭이 없다.  그래서 그 옆의 헤드폰 잭에 꽂아 보니 streaming 이 된다.   문제는 headphone 구멍에 잭을 꽂으면 main speaker 의 소리가 죽는다.          home theatre 를 켜서 그 speaker system으로 open sound 를 쓰던지 home theatre 를 죽이고 그 Autdio Out 에  TVstreamer 를 연결해 쓰던지 하는 수 밖에 없다.

 

일단은 만족이다.    프리셋한 소리 볼륨이 약간 커서 전에 듣지 못했던 걸어 다닐 때 내 스리퍼 마찰음을 듣게 되었다.   스스스.. 하는 소리가 고주파영역인 것 같다.

 

Noteworthy Composer 의 피아노 건반을 두둘겨 보면  내 스피커 볼륨을 정 가운데 놓고 보청기 없이 들을 수 있는 음은 위에서 3번째 key 까지다.  5k Hz근방이다.   ( 2012/11/03  - 음악, 수학 그리고 물리 ) 보청기를 끼면 듣지 못했던 두 고음 다 들을 수 있다.

 

그래서 내 스리퍼 끌리는 소리를 들울 수 있는 것 같다.

 

돈이 좋긴 좋다.

 

 

 

 

코스트코 1 층 입구에 있는 보청기센터

 

 

 

벽면에 붙어 있는

Kirkland Signature 5.0 보청기

양쪽 두개 2백만원 미만이다.

GN Resound Verso 9 와 같은 제품이라고 한다.

Resound Verso 962 verses Kirkland Signature 5.0  

 

 

보청기 리모콘등이 들어 있는 상자

 

 

 

넣어 두는 케이스

 

 

 

웹카메라로 찍어 봤다.

아내가 봐도 낀 것 잘 안 보인다고 한다.

 

 

 

오른 쪽도 낀 것 눈치 채지 못한다.

 

 

 

 

NWC를 열고 피아노 건반을 보면 중간 볼륨으로 스피커를 맞추어 놓았을 때

보청기 없이는 고음 두개를 듣지 못하는데

보청기를 달고는 다 들린다.

고주파 영역을 증폭했기 때문에 전에 듣지 못하던 슬리퍼 끄는 소리가 들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