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에서 Teipei의 I-Taipei Service apartment hotel 까지 - 인터넷 여행 본문

해외여행기/대만

샛솔 2014. 12. 29. 14:24

인터넷 여행이란 내가 지어 낸 말이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여행계획을 세워 보는 것이다.   전에도 쓴 일이 있다.   여행계획을 세울 때 거리뷰까지 보면서 세워 두면  막상 가 보면  마치도 그 곳에 와 본 듯 기시감을 느낄 때가 있다.

이번 겨울 피한여행은 망설임이 많았다.   내 목디스크 때문에 자전거 타기가 어떨지 몰라서 갈가 말가 망서리다가 계획하게 된 것이다.  몹시 심하게 아플 땐 여행을 갈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생각해 보면 한 해 두 해 지날 수록 내 몸이 좋아 질 것 같지 않아 조금이라도 견딜 만할 때 가자는 생각으로 용기를 낸 것이다.

막상 용기를 내고 보니 설레임도 인다.

자전거는 마지막 단계에서 제외했다.    자저거 없이 가는 여행을 시도해 보기로 했다.  자전거 탈만 하면  자전거를 빌려 타 보는 것도 새 경험이 될 것이니 한 번 해 보기로 했다.

며칠전에  대만행 왕복 항공권을 구입했다.

처음엔 대한 항공편을 예약해 두었으나  내가 가고 오는 편리한 사간대의 서울발 항공편은 China Airline 과 공동운영하는 스카이팀 항공편이라 알아보니  이 항공기를 타려면 인천 공항까지 가야 한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 보았는데 도심공항에서 탑승수속을 할 수 있고 이르지도 않고 늦지도 않은 항공편을 Asiana 항공편 밖에 없었다.    매일 왕복하는 Thai 항공도 도심공항 입주항공사이긴 해도 시간이 오후 늦은 시간이었다.

아시아나 항공은 비지니스 클래스라도 체크인 수화물 무게가 30 kg까지여서 자전거를 가지고 가려면 초과 수화물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이 것도 이번 여행에서 자전거를 제외하는 요인이 됐다.

이번에 구입한 아시아나 대만행 왕복 시간표

출발시간이 오후 1시50분이니 3시간전이 11시까지

삼성동 도심 공항 터미널에 가면 된다.

10시 반쯤 집에서 나가면 된다.

인천 공항 아시아나 비지니스 클래스 라운지는 근래 쓴 일이 없어 검색해 보니  대한 항공 라운지와 반대편이었다.

아시아나 항공 인천공항 라운지는  위 그림 왼쪽편에 있다.

대한 항공 라운와는  반대 방향에 있다.

아마도 탑승구도 그 근방일 것이다.

우리의 항공기는 Taoyuan(桃園, TPE) 공항 terminal 2 에 도착한다.

그래서 Arrival floor 의 평면도를 구해 봤다.

짐을 찾아 가장 먼저 할 일은 Arrival Hall 로 나와 왼쪽 왼쪽으로 돌아서

medical center 옆에 있는

Airport Telecom Service 로 가는 일이다.

telecom service 표지

통신사에서 나노심을 사서 오던 길을 되돌아와 직진하면 10번 지구 지나 밖으로 나오면 Taxi 승강장이 있다.  거기서 택시를 타고 아래의 주소로 이동한다.

接待會館(reception) 입구

台北市市民大道一段209號1F(台北轉運站,Y3出口車道旁)道一段209號1F(台北轉運站,Y3出口車道旁)

호텔 예약증을 보여 주고 체크인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