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코스트코 보청기 -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된다. 본문

일상, 단상/보청기

코스트코 보청기 -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된다.

샛솔 2016. 5. 29. 10:01

코스트코 보청기 -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된다.

 

한 마디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코스트코 보청기의 볼륨만 콘트롤할 수 있을 뿐이다.     작년 포스팅에서 자세히 기록했던 기능들은 쓸 수 없다.  ( 최신(2015)코스트코 보청기 사용기 - 짱이다. ,   코스트코 신형 보청기(Kirkland Signature 6.0) 개봉기 )

 

안드로이드용도 개발중이라고는 하나 어느정도까지 쓸 수 있는 기능을 개발중인지 알 수 없다.

 

갤럭시S7 Edge 를 사서 시험 삼아 Kirkland Signature 6.0 안드로이드 앱을 깔았다가 혼이 났다.   코스트코 보청기센터를 두 번 갔다 왔고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 오는데 한참 애를 먹었다.   보청기 센터의 도움도 받았지만 TV Streamer 문제는 내가 혼자 해결했다.

 

 

현재도 예전 상태로 복원되지 않았지만 내가 고칠 수 있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보청기 센터에 가야 한다. 자주 쓰는 기능도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시간이 나면 보청기 센터에 갈 생각이다.

 

시작은 인터넷 검색을 해서 안드로이드 용 KS Choice 가 있나 찾아 본 데서다.    아래와 같은 속임수 희소식이 있었다.

 

 

 

 

Samsung Galaxy S7 Ege 에 쓸 수 있는 것 처럼 나와 있다.

 

 

앱의 모양은 내가 지금 아이폰에서 쓰고 있는 초이스의 내용과 정확히 일치한다.      1년동안 안드로이드용도 개발했구나 하고 반가워서 당장 이 앱을 새로 산 GalaxyS7 Edge 에 깔고 보청기와 삼성폰과 pairing 을 시도했다.     결국 코스트코 보청기센터에서 가서 보청기를 리셋트한 다음에야 삼성 갤럭시가 내 보청기를 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문제는 이 화면에서와 같은 모든 기능의 아이콘이 뜨지 않는다.   

 

소프트스위치 하나만 쓸 수 있다.    즉 소프트스위치로 보청기를 켜거나 끄고 볼륨을 콘트롤 할 수 있을 뿐이다.

 

내 보청기의 주 용도는 TV Streamer 와 연결해서 TV 의 소리를 보청기로 듣는 것과 오디블(Audible) 책을 들어 읽는 것이다.    이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다.

 

겉껍질만 그럴 듯 하게 꾸며 놨지만 실속은 아무 것도 없었다.

 

MFi hearing aid  란 이름값을 하는 것이다.   거져 이름이 지어진 것이 아니다.   Made for iPhone 은 Resound 회사와 Apple 이 공동개발하여 만들어 낸 것이다.

 

전에 올린 여러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정교한 고급앱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쓸 수 없다.  개발사들이 기피한다.    ( 삼성 갤럭시 노트 - 안드로이드 폰 )

 

Kirkland Signature 6.0 용 앱은 아이폰에 들어 있는 기능을 쓰기 쉽게 설정 밖으로 끄집어 낸 것이다.  

 

아이폰과 보청기가 일단 짝짓기를 완성하면 이미 보청기에 들어 가 있는 여러 프로그램이 아이폰의 메모리에 입력되어 KS Choice 의 앱 없이도 iOS 설정에 들어가 조작할 수 있다.

 

 

 코스트코 신형 보청기(Kirkland Signature 6.0) 개봉기 ) 에 들어 있던 아이폰 화면캡쳐한 것을 여기 다시 한 번 옮겨와 올리면 아래 그림이다.

 

 

 

Traffic 이니 Restaurant 는 시끄러운 교통의 시내나 레스토랑에서 대화할 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나타내고 TV Streamer 를 쓸 때 고를 수 있는 메뉴다.

이것을 설정판 밖으로 끄집어 낸 것이 KS 6.0 용 Choice 앱이다.

 

 

위 그림을 보면 안드로이드가 GN Resound 회사(또는 코스트코)의 보청기를 안드로이드 OS 에 융합하여 삽입하지 않는 한 Choice 앱은 아무짝에 소용이 없는 것이다.  

 

그러니까 google 이 안드로이드에 보청기부분을 이런 특정 회사의 제품에 맞추어 개발하여 삽입할 일이 없을 테니까 개발 중이라는 것도 고작 특정 보청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삽입하는 정도에 그치고 마는 것이다.

 

나 같은 Techie 가 아니면 80 노인이 이런 정교한 기술적 앱을 쓸 확률은 zero 니 나를 위해서 안드로이드가  OS 에 보청기기능을 삽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고 보면 인문학을 강조한 apple 의 회사이념이 역시 시대를 앞서 간다고 할 수 있다.  

 

공연히 안드로이드 Choice 를 가지고 놀다가 망쪼가 들 번 했다.     TV Streamer 를 아이폰에 pairing 하느라고 애깨나 썼다.

 

 

TV Streamer (GN Resound 회사는 TV Unite라고 부른다) 를 pairing 하려면 아래 문서를 참조할 것

 

User Guide TV STREAMER 2.pd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