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마젤란 GPS - 미국에서 겪은 이야기 본문

GPS 활용

마젤란 GPS - 미국에서 겪은 이야기

샛솔 2008. 3. 28. 04:23

마젤란 GPS   -  미국에서 겪은 이야기

 

지난 1월 15일 미국에 갔다가 2월 27일 저녁에 귀국했다.   한국에서 산 마젤란 GPS 수신기 Explorist 600을 가지고 갔다.   미국에서 미국 지도를 사서 GPS 수신기에 올려 미국에서 자전거 탈 때 사용할 생각이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건데 같은 회사제 굳은모(hardware)에 같은 회사제 무른모(software)를 깐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한국 마젤란 총판의 "발해"의 N님에게 전화를 걸어 확인을 했다.  너무나 상식적인 이야기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것이란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다.

 

인터넷을 뒤져 보니 MapSend Topo 3D USA가 가장 알맞는 지도 같았다.  마젤란 회사에서는 온라인으로 $150 으로 나와 있다.  

미국에 도착하자마자 이 무른모를 살 생각으로 알아 보고 있었다.  오프라인으로 살 수 있으면 가장 좋다.  배송료도 배송시간도 벌 수 있으니까.   

 

우리가 묵고 있는 데에서 가장 가까운  마젤란 취급점은  우리 호텔에서 몇백미터 떨어진  Radioshack 이었다.  

 

난 작년에 그곳에 가서 마젤란 제품을 팔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지만 지도를 파는지는 알 수 없었다.  가까운 거리나까 무턱대고 갔다.

작년에 있던 마젤란 제품은 없었다.   지도는 물론 없었다. 그대신 Garmin을 팔고 있었다.

 

그렇다면 지도는 온라인으로 사는밖에 없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려는데 뭐가 그리 까다로운지 제품등록을 하고 멤버 가입을 하야한단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제품 일련번호를 넣으란다.

 

한국에서 마젤란을 구입할 때 단말기 안에 있는 일련번호를 적어가지고 온 것이 있어 넣으려는데 받아 주지 않는다.   장거리전화를 걸어 발해에 문의하니 한국에서 받은 일련번호의 첫수자"0"을 빼란다.  그렇게 해도 여전히 받아 주지 않는다.

 

그래서 결국 온라인을 사는 것을 포기하고 전화로 주문하기로 하고 마젤란에 전화를 걸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마젤란 전화번호가 우리가 묵고 있는 호텔의 지역번호 (909)와 같은 것이었다.  주소를 보니 바로 우리와 같은 LA 카운테의 San Dimas에 자리 잡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psend Topo 3D USA 지도에

 표시한

마젤란 본사

960 Overland Ct
San Dimas, CA 91773, USA

우리 호텔에서  마젤란 본사까지

2 km 도 안된다.

 

 

전화를 걸었다.   먼저 기술지원부(Technical Support) 에 전화를 걸었다.  내 이야기를 하는데 말이 오락가락한다.  그래서

나는 내가 사는 곳에 가까운 것 같은데 내가 직접 가서 이야기좀 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I am staying very close to you.  Can I go there and talk to you in person?"

"No, you can't",  안된다는 것이다.

"Why not?"  왜 안돼지요?  

"Because I am in India"  난 지금 인도에서 전화하는 거예요

 

몇 년전 미국 CBS 방송에서 하는 "60 Minutes" 라는 시사 프로그롬을 본 생각이 났다.  그 프로그램에서 요지음 미국회사들이 고객의 전화 상담은 거의 인도에 아웃소싱을 한다는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연말 소득세 정산을 대행해 주는 회사가 있는데 이 대행을 모두 인도의 아웃소싱회사에서 해 준다는 것이다.  상담을 위해서 인도의 고급인력들에 미국 영어를 가르쳐 마치 미국인이 전화를 받는 것 같이 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미국 남부지역 주민을 위해서는 인도인에게 미국 남부 억양(southern drawl) 까지 가르친다는 것이다.  

 

이 상담원은 한국에서 산 단말기라니까 확신이 가지 않는지 말이 오락가락한다.  그래서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를 했다.  대개 새로 전화를 걸면 다른 상담원이 받는다.  그래서 다시 문의하니   MapSend Topo 3D USA를 쓸 수 있단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디에서 살 수 있는지를 알기 위해

 

판매담당(Sales Support) 에 전화를 넣었다.   한참을 기다리게 해 놓고는 자기네 끼리 무언가 알아 본 다음 하는 소리가 한국에서 산 제품이면 안된다는 것이다.   기술 지원 엔지니어는 된다고 했다고 말해도 소용이 없었다.

 

참으로 답답한 노릇이다.  어떤 상담원 쓸 수 있다고 하고 어떤 상담원은 안된다고 하니 ...

그래서 한번 본사에 가보기로 했다.  그냥 쳐들어 가 보는 것이다.  

 

우리 호텔에서 불과 2 Km 도 안되는 곳에 있는 Magellan  본사는 거대한 건물은 연구소 건물 같아 보였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현관에 가 보았다.   현관 유리문에는  기술지원은 (909) ***, 판매지원은 (909) *** 라고 쓰여 있었고 현관의 작은 로비 같은 곳엔 아무도 없고 소파 하나만 놓여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젤란 본사 건물

 

 

  안으로 들어 가니  또 다른 안쪽 유리문에는 직원들이 일하는 사무실인 듯  칸막이만 보였다.  늙수그래한 여자가 지나가다   안 유리문을 열고 왠 일이냐고 묻는다.  

 

마젤란 제품에 대해서 문의하려 한다니 밖으로 난 유리문에 적힌 전화번호를 가르키며 그리로 전화를 하랜다.    그 번호에 전화를 했는데 그 전화를 받은 인도인이 시원 찮은 대답을 해서 여기 까지 왔다고 했더니 잠시 기다리면 엔지니어를 내 보내겠다고 했다.

 

키가 큰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의 백인 여자가 나왔다.  같은 이야기를 물었더니

 

MapSend Topo 3D USA를 사서 까는데 문제가 없단다.  단 이 지도를 파는 곳을 인테넷을 통해서 알아 보랜다.  그 회사에사에서 살 수 있을까 했는데 거기는 엔지니어와 영업사원이 일하는 곳일 뿐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니었다.

 

인터넷을 검색을 하니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었다.   두가지 종류가 나와 있는데 값도 제각각이었다.  그래도 Magellan 온라인 숍 값 보다 훨씬 쌌다.     아마존은 미국에 가서도 또 한국에 있을 때도 책이나 CD를 산 일이 있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azon 에서 판매하는

Magellan Mapsend 3D TOPO USA 는 같은 것 갈은데 두가지가 있었다.

Magellan 온라인 숍에서 149.99 불로 나와 있었으니 왼쪽것이 마젤란에서 파는 지도로 생각되었다.

 

 

 

그런데 제품 품평이 아주 나빴다.

 

별이 다섯중에서 하나 반이다.

 

다섯 개 별중에서 하나를 준 William P.George 의 말을 들어 보자.

 

"이 무른모는 explorist gps 단말기엔 전혀 쓸모 없는 물건이다.  방금 구입한 gps 와 함께 반송하려고 한다.  이 무른모는 gps 단말기와 연결할 수가 없다.  마젤란 회사는 내 지원요청에 응답하지도 않고 회사 사이트에 가면 다운 받을 수 있다는 팻치가 아무 것도 없으며 소위 전화 상담 지원이란 건  이건 완전히 "조크"다.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 상담원과 20분 가까이 통화했는데 아무 도움도 되지 않았다.

뿐 아니라  이 무른모를 3일밖에 써 보지 못한 나보다도 이 무른모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는 것 같았다.

마젤란에선 다신 물건을 사지 않겠다. "

라고 혹 평을 했다.

 

아마도 인도에 있는 인도인과 통화한 듯 싶었다.  그러나 인도에 있는 사람이라고는 생각지 못했을 것이다.  다만 마젤란 고객 지원 요원이 외국사람인가 했을 것이다.

 

원문-------------

This software is completely useless with an explorist gps unit. I am sending the gps i just purchased, along with this software, back to amazon. The software will not communicate with the gps, and the company will not respond to any of my support requests, the web page has none of the patches that are supposed to be available, and the live technical support is a complete joke. After 20 minutes of being on hold, I spoke with a gentleman that barely spoke english, and offered me no help... I knew more about the software than him, and i've only owned it 3 days. I'll never purchase from Magellan again.

원문 끝-----------

 

 

또 다른 MapSend Topo 3D USA  제품의 품평은  아래와 같았다.

Customer Reviews

32 Reviews
5 st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4 st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3 st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2 st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1 st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Average Customer Review
Share your thoughts with other customers

32 명 가운데 14명이 최하위급 별 1개를 주었다.

 

 

위의 제품에 대해 별 하나를 준 사람의 품평을 보자

John McIntire

Magellan 에이에스(기술지원) 는 정말 형편 없다.  단말기를 SportTrak에서 Explorist 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이 지도 무른모는 쓸 수 없고 149불을 내고 새 무른모를 사야 한다고 알려 줬다.

마젤란 GPS(수신기)는 참 좋은데 AS(support)가 너무 나빠 마젤란 제품은 안쓰기로 했다.

 

 

Cheryl A. Engle

"내가 이 제품 품평을 들었어야 했는데"  라는 제목으로  2008년 1월 7일 아래와 같은 품평을 썼다.

이 제품을 절대 사지 말라고  강권한다.   당신이 나보다 영리하고 이 품평을 읽었다면 나 같은 바보짓은 하지 말라.   무른모(지도)가 이처럼 형편 없다면  마젤란 단말기도 사지 않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원문************************

Magellan Support,February 12, 2008

 John Mcintire(California)

In general, I find Magellan support extremely bad, after upgrading my GPS from a SportTrak to an Explorist, I was inform that my existing software - MapSend Topo USA would not work, but some of things did work, such as Waypoints did transfer, but not without a battle. Once trying to transfer map regions is when I ran into the problems, only to be inform that I have to spend another 149.00 for the software.

Its too bad, they have a nice GPS, but the support is so bad, I have stopped using Magellan products.

John

I should have listened to the other reviews!January 7, 2008

Cheryl A. Engle

Absolutely do not buy this product. And if you are smarter than me, you are looking at this review (the software review) before buying the actual GPS unit. Then keep this in mind - because if the software isn't anywhere as user friendly as it should be, than you shouldn't be buying the GPS unit either.

원문 끝 ********************************

 

 

나는 이 품평을 다 읽고  Engle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MapSend Topo 3D USA  를 아마존을 통해 주문했다.  그것도 시간이 급해 익일 배송 배송비

$17.98을 지불하고 ....

 

Magellan 본사의 그 백인 여자 엔지니어 말을 믿어 보자고  손해 봐야 기껏  $82.94 인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gellan Mapsend 3D TOPO USA

Amazon 주문 내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