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Flex 3.0 본문

IT/Flex 3.0

Flex 3.0

샛솔 2009. 1. 20. 00:46

Flex 3.0

 

매크로 미디아사 Flex 2.0을 Open Source 무료로 공개한지(2006) 3년이 되었다.

 

작년 가을에 미국에 여행중 들린 대형서점 Barnes and Noble 의 컴퓨터 관련 서가에 Flex 3.0 해설서가 나와 있는 걸 봤다.  

 

그러고 보니 프로그래밍을 손 놓은지 3년이 되어 간다.   경주에서 열린 국제 전산물리학회에 초청연사로 갔다 온 후엔 프로그래밍을 놔 버렸다.  

 

그 때 몇가지 주제를 시뮤레이션 해 보겠다고 마음속에 적어 둔 것이 있는데 한번 놔 버리니 다시 시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Barnes and Noble 에서 Flex 3.0 책을 보니 불현듯 다시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은 생각이 일었다.  

 

서울에 돌아 가면 시작해야겠다고 했는데 또 차일 피일 날이 갔다.  너무 머리가 굳어지기 전에 해야지 하고 어제 그 Flex 3.0 책을 아마존에서 주문했다.

 

다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고 매크로미디아 사이트에서 Flex 3.0 SDK 를 다운 받아 깔았다. 

 

또 FlashDevelp 에서 FlashDevelp 프로그램(역시 오픈소스로 무료)을 내려 받아 깔았다. 

 

간단히 테스트해 보니 Flex 2.0 으로 제작하였던 플래시 프로그램이 잘 돌아 간다.   

 

이 두 프로그램을 같이 쓰면 플래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통합개발 환경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100만원이 훌쩍 넘는 매크로미디아사의 Flex Buidler 와 같은 개발툴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평생 그랬듯이 배우는 것은 가르치며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이 카테고리에 "Flex 3.0  과 ActionScript 3.0" 를 강의할 생각이다.  

 

자전거 여행이 주 주제였던 이 블로그가 당분간 프로그래밍 강좌로 바뀔 것 같다.   

 

첨부한 파일은 새 툴로 제작한 유명한 프랙탈 그림이다.

 

 


 

 

만델부롯의 쪽거리(프랙탈)그림을 그리는데 걸리는 시간을 재어 보기위한

플래시 그림이다.  다시 시작하면 새로 그리는데 걸린 새 시간이 표시된다.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엄청난 계산을 하는데도

내 컴퓨터로는 1초도 안걸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