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이상적 안장 개선(ISM - Ideal Saddle Modification) 본문

자전거/자전거과학

이상적 안장 개선(ISM - Ideal Saddle Modification)

샛솔 2009. 10. 21. 15:17

이상적 안장 개선(ISM - Ideal Saddle Modification)

 

미국의 국립 직업 안전 건강 연구소(NIOSH - National Institute of Safety and Health)는 최근에 직업적 자전거인에 대해 코 없는 안장의 효과에 대해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직업적 잔차인의 성기의 저림형상과 성기능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코없는 안장의 효과(No-nose Saddles for Preventing Genital Numbness and Sexual Dysfunction from Occupational Bicycling)

그 연구 중 하나는 하나는 시카고의 자전거 순찰 경관들을 대상으로 한 안장과 성기능 관계를 밝히는 것이었다.

여기에 그 연구에 참여한 경찰관의 이야기를 들어 보자.

"우리가 참여한 연구프로젝트는 코있는 전통적 안장과 코 없는 새로 개선된 안장을 타면서 발기능력을 실험하는 것이습니다.    우린 취침중 자발 발기 강도 측정기까지 부착하고 두 안장의 차이를 실험했습니다.   결과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코 없는 안장 일명 '변기안장(toilet bicycle seat)'을 처음 보았을 때 정이 떨어졌습니다.  하루 타 보니까 영 아니올시다였습니다.   이 안장을 타보고서야 난 자전거를 조정하는데 넙적다리 안쪽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았습니다.   발기부전이고 건강이고 다 떼려 치고 코있는 안장으로 돌아 가려 했지요.  그러나 꾹 참고 며칠을 더 탔습니다.   얼마를 타니까 적응이 되더라구요.   이젠 이 안장에 푹 빠졌습니다.   상부에 건의해서 자전거 순찰대의 안장을 모두 이걸로 바꾸는 예산을 확보하라고 할 생각입니다.  또 경찰 순찰대의 자전거는 모두 이 안장을 장착해서 구입하라고 건의할 참입니다."




초록색 선이 코있는 전통적 안장이 압박하는 성기의 동맥과 신경통로이다.
남성 성기엔 돌출부가 많다.


빨강색에서 푸른 색으로 갈 수로 압력이 약해 진다.
흰 직각형이 회음부에 해당한다.
가운데 흐릿한 검은 선은 이 안장(소위 전립선안장)이 파인 부분이다.  
그림에서 보듯 전립선 안장은 회음부 압박을 해소시켜 주지 못한다.


시카고 자전거 순찰대가 사용한 코 없는 안장
일명 <Toilet Bicycle Seat>다.


공식명은 IMS Touring Saddle 이다.
제작사 홈피는 http://www.ismseat.com/products_touring.htm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TheSeat 도 코 없는 안장에 속하지만  꺾어진 코는 있다.  그래서 그런지 뒤로 물러 앉으면 남성심볼이 눌려서 그런지 자주 끝 부분에 저림현상이 있다.    그 때에도 그런 말을 쓴 일이 있다.  코부분을 남긴 이유는 상업적이유(과격한 디자인변화는 거부감을 줄지도 모른다)일지도 모른다고.  그런데 거기에도 문제를 야가한다.  여성과 달리 남성에는 성기가 돌출해 있고 따라서 압박을 준다.

NIOSH 도 그런 말을 한다.  어느 부위고 저림 현상이 있다는 것은 경고로 받아 들여야 한다고.

It is not normal for any part of your body to go numb or lose feeling.

<변기안장>은 남성의 모든 돌출부에 자유공간을 준다.   한번 타 봐야지 궁금증이 풀리겠다.   아마존에서 팔고 있기에 당장 주문했다.  또 돈을 쓰게 만든다.    급행으로 주문했으니 열흘안에 도착할 것 같다.   사용한 후 후기를 쓸가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