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케프 캇 폐철도 잔차길 Cape Cod Rail Trail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동부

케프 캇 폐철도 잔차길 Cape Cod Rail Trail

샛솔 2011. 11. 11. 15:08

케프 캇 폐철도 잔차길 Cape Cod Rail Trail (CCRT)

 

 

내가 이번 여행에 가져간 뉴 잉글랜드 자전거길 책중에 뉴잉글랜드의 폐잔차길 책이 들어 있다.

 

  


 

이 사진의 제일 오른쪽 책이 뉴잉글랜드의 폐철로 잔차길 책이다. 

뉴 잉글랜드의 단풍 잔타를 꿈꾼다.  에 올린 사진중에서

 

 

우리가 이번 여행에서 달린 잔차길은 대부분 이 책에 나와 있는 길들이다.     뉴 잉글랜드는 철도가 발달하기 전 부터 많은 인구가 밀집해 살아서 철도가 많이 부설되었었다.     유럽과는 달리 자동차 문화가 교통의 주수단은로 바뀌면서 철도들이 폐기되고 그 폐철도들은 방치되었었다.

 

이 폐철도를 자전거길로 바꾸자는 운동이 일어나면서 폐철도위에 자전거도로가 많이 생겨 났다.  이 운동의 이름이 Rails-to-Trails Conservancy 인데 언젠가부터 나도 이 연합에 가입해서 자주 뉴스메일을 받곤 한다. 

 

보스톤의 찰즈강변 자전거길을 달린 다음날인 17일(월)은 보스톤에서 두시간 가까이 걸리는 케이프 캇 폐철로 자전거길에 갔다.

 

나중에 달렸던 케이프 캇 운하를 건너서도 상당이 들어 가서 있는 자전거길이었다.  첨부한 MotionX 자릿길에서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긴 자전거길로 우리에겐 한번에 왕복하기엔 약간 긴 거리라 반반씩 나누어 달릴 생각을 했다.

 

그래서 그 잔차길의 중간쯤되는 Nickerson State Park 까지 가서 동쪽 반을 먼저 왕복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서쪽과 동쪽길을 혼동하여 동쪽으로 가지 않고 서쪽으로 가서 서쪽 반분을 달리게 되었다.     서쪽 잔차길의 끝은 Dennis 였는데 이 반분을 달릴 생각이었으면 처음 부터 Dennis 까지만 차를 몰고 갔으면 더 가까웠을 것이다.

 

Nashua River Trail도 폐철로 잔차길이었는데 분위기는 Nashua River 길과 아주 비슷했다.

 

이 시골의 잔차길은 인구 밀집지역에서 떨어져 길은 텅텅 비어 있었다.   그래도 이 잔차길에서 만난 한 자전거 부부는 우리 자전거를 알아 본다.  Brompton!

 

우리 Brompton 을 알아 본 사람들은 몇 있었지만 모두 도시의 자전거길에서였다.  시골 자전거길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었다.

 

 

 

 

  Nickerson State Park 주차장

오전에 도착하니 아무도 없었다.

오후에 돌아 갈 때에는 몇대가 와 있었다.

 CCRT 로 이어지는데

West 방향이 목적한 동쪽이란 느낌이 들어 달렸다.

자꾸 Dennis 가는 길이라는 표말이 나와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결국 의도한 목적지의 반대로 갔다.

 

 

 

자전거길에서

 

  

 

 가끔 이런 차도를 건넜지만 차가 많지 않았다.

Minuteman 자전거길처럼 인구 밀접지역이 아니라서 한산했던것 같다.

 

 

 

간간히 호수도 나온다.

 

  

 

아주 뜨문 뜨문 자전거 타는 사람, 걷는 사람 뛰는 사람을 만난다.

 

  

 

 고속도로는 고가로 건넌다.

 

 

 

 제법 큰 호수를 만났다.

 

 

 

Dennis CCRT 종점에 걸려 있는 자전거길 안내지도

 아래 자릿길에서 보듯

원래 목표는 동북쪽 CC 의 끝으로 가 볼 생각에었지만

밑으로 내려 왔다. 

 

 

 

우리가 달린 CCRT 남서쪽 길

왼쪽 끝이 Dennis

 

 

 

 CCRT 의 연혁을 설명한 표지판

 

 

 

Dennis 쪽 CCRT 시작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