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네델란드 자전거 삼림욕 본문

해외여행기/네덜란드 2015

네델란드 자전거 삼림욕

샛솔 2015. 7. 24. 22:12

네델란드 자전거 삼림욕

 

 

자전거 삼림욕 잔타 코스는 Holland Cycling ( 2015/06/22 - [해외여행기/네덜란드 2015] - 네덜란드 자전거길 - 2015 여행계획 ) 에 나오는 <Lage Vuursche Royal Cycle Route>라는 가장 짧은 코스다.     20 Km 로 나왔기 때문에 루프를 돈다 해도 부담이 없어 지난 21일 점심을 먹고 오후에 달려 봤다.     

 

코스는 Baarn 이라는 열차역에서 출발하여 숲속의 길을 달리는 루프코스다.

 

그 지역은 넬델란드 왕실과 관계가 깊은 숲이 욱어진 곳이다.   왕궁과 왕실 가족이 살던 곳이고 현재도 선(여)왕(상왕) 내외가 사는 궁전이 있다고 한다.      현재 왕은 그 곳에서 자랐다고 한다.   숲은 옛날 왕실의 사냥터 역할도 했던 것 같다.      왕실의 궁전(성)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접근할 수 없고 그 근방의 숲에 자전거길을 낸 것 같다.

 

Baarn 역은 철로가 새로 생겼을 때 왕실의 왕족들이 기차를 탈 때 기다리던 대합실이 남아 있다.  지금은 커튼으로 가려진 채로 닫혀 있고 공개되지 않아 안을 볼 수 없었다.

 

숲길은 처음엔 무슨 나무였는지 정말 처음 맡아 보는 향긋한 내음을 뿜고 있었다.   대부분의 길은 비포장이지었지만 잘 가꾸어 놔서 달리기에 큰 무리가 없었다.  

 

중간에 Lage Vuursche Village 가 있어 팬 케이크로 유명한 카페들이 있다. 

 

숲속에 갑지기 카페 타운이 나타나 깜짝 놀랐다.

 

 

Baarn 역은 우리 동네에서 그려 멀지 않지만 직행열차는 모든 역에서 서는 지역 열차 Sprinter 만 다니기 때문에 빙 돌아 간다.   그래서 시간은 거리에 비해서 오래 걸려 거의 한시간 잡아 먹는다.   역은 참으로 한산했다.   역무원도 없고 역무실도 없고 편의점만 있어 혹시 가져 간 물이 모자랄까 한병씩 더 사가지고 갔다.   돌아 오자 집에 가는 열차가 바로 떠났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빙과를 몇개 사서 먹었다.  

 

너무 달고 크림 덩어리라 배가 징건했다.

 

라이딩은만족스러웠다.   가지고 간 GPX 덕을 많이 봤다   길이 중간에 예저거 갈라져 있어 헤매기 쉽다.

 

 

 

 

Holland Cycling 에 나오는 GPX 트랙

 

 

 

졸리운 Baarn 역 프랫폼

 

 

 

역사 한 귀퉁이에 있는 왕실 대합실

이젠 폐건물이 되었지만 일반에 공개되지 않아 안을 볼 수는 없었다.

 

 

 

초입은 Baarn 동네의 찻길과 나란히 잔차길은 나 있다.

 

 

 

집들도 다른 동네보단 고급스러웠다.

 

 

 

숲으로 들어 오면 잔치길은 대부분 비포장이다.

 

 

 

숲속에 나타난 Lage Vuursche 카페 타운

 

 

 

숲속엔 공원이 있었고 여기엔 주차장도 있고 공원에는 공공 풀 장이 있었다.

화장실도 있어 수분 조절하기  알 맞는 곳이다.

 

 

 

주차장 근방이라 길은 아스팔트가 깔려 있다.

 

 

 

내가 기록한 Gpx 자릿길

 

 

 

이 날의 잔타 기록

아래는 이  기록의 gpx 파일

ForestBath.gpx

 

 

Holland Cycling 에 있는 이 코스의 간략한 설명

 

Lage Vuursche Royal Cycle Route
Royal palaces and pancakes in the woods
Distance: 20 km

This routes takes you through the woodlands of the Utrechtse Heuvelrug, an area associated with the Dutch royal family. Highlights of the route are Groeneveld Castle, Soestdijk Palace and the woodland village of Lage Vuursch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