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대만 군고구마 - 우아하게 나이들기 본문

해외여행기/대만2016

대만 군고구마 - 우아하게 나이들기

샛솔 2016. 2. 5. 00:04

대만 군고구마  -  우아하게 나이들기 원한다면 If you wish to age gracefully.



우아하게 나이드는 것과 대만 고구마는 그 연결고리가 아주 약하다.  그럼에도 이 제목의 블로그를 쓰는 것은 대만 고구마를 먹으면서 인터넷에서 우아하게 나이든 사람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http://www.jarty.net/worlds-oldest-working-model-carmen-dellorefice/ )


먼저 우아하게 나이 든 사람을 소개하면 Carmen Dell’Orefice (칼맨 델레피체)라는 현재 84세(1931 년 6월 3일생)의 현역 모델이다.  




우아하게 나이든 사람 ...   나이 86세에 이런 몸매를 갖고 있다니...



가장 나이든 현역 모델 Carmen Dell’Orefice (칼맨 델레피체)




우아하게 나이들고 싶다면 칼맨 델레피체의 충고가 있다.


첫째 잠을 잘 잘 것.   다른 하나는 늘 활동적으로 살라는 것이다.  자기는 수영으로 운동을 대신한다.   셋째는 가장 중요한 점인데 나이에 대해서 의식하지 말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강조하는 것은 자신의 몸의 소리를 들으라는 것이다.  그래서 몸이 뭘 원하는지 그걸 충족시켜 주란다.


If you wish to age gracefully For Carmen Dell’Orefice one of the most important things is a good night’s sleep. Another is staying active which she does by swimming. And third she says it is important not to care much about one’s age. She also emphasises the fact that you have to listen to your body and give it what it needs.



쉬워 보이지만 어려운 주문이다.

 

얼마전에 아이폰용 건강지킴이 앱을 소개한 일이 있다.   (2016/01/09 - [IT 와 새로운 것들] - 아이폰용 건강 지킴이 앱 - MotionX24/7 )

 

이 앱의 이름은 sleeptracker 다.  잠을 기록하는 것이 건강지킴이의 근본이란 이야기다.    그래서 아이폰 팔밴드(Arm band)까지 샀다.  이번 여행에 가지고는 왔지만 왼팔은 저림증이 심해서 착용을 못하고 있다. 오른팔은 오른손잡이라 왼손으로 조작하기 어려워 머리맡에 두고 잠을 기록하기로 했다.

 

이 앱에서 내가 가장 잘 사용하는 것은 내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어서 기입히는 것이다.   그것은 몸무게 줄이기에 대단한 자극을 준다.   3월 말까지 60 킬로까지 줄이기로 목표를 세우고 다이어트 중이다. 

 

서울에서도 맛 있는 고구마 사는 곳을 알아가지고 매일 아침을 군고구마로 대신했었다.   그런데 타이완에서도 맛있는 군고마를 발견한 것이다.   그래서 서울에서 하던 식이요법을 여기서 계속할 수 있게 되었다.

 

또 하나 이 MotionX24/7은 만보 걷기를 기록하는 것이다.   대만에 와서 열심히 걸어서 이틀을 빼고는 매일 만보를 채웠다. 

 

칼맨 델레피체만큼은 못된다 해도 열심히 흉내를 내 볼 생각이다.     To age gracefully...

 

 




타이페이의 모든 패밀리마트 편의점에서는 군 고구마를 판다.

모든 패밀리마트의 군고마 맛은 균질적으로 맛이 좋다.

그 이유를 군고구마 봉지를 보고 알았다.

 

 

패밀리마트 군고구마 봉지 뒷면에서 그 이유를 알았다.

선묘 계작- 품종을 골라 계약재배 한다.

환경검사

채수 검사 - 수확을 검사하고

농약검측 - 잔류 농약을 검사하고

품질분류

출하검사

점포호송

********

이런 과정을 통해서 모든 패밀리마트에서 똑 같이 맛있는 군 고무마를 먹을 수 있다.

 

 


군 고구마

우리들의 아침

서울서는 쥬스로 마시는 석류를 슈퍼에서 살 수 있다.

 


 

 

3월 말까지 60 킬로까지 줄이기로 목표를 세웠다.

우아하게 나이 들어 보려고.....

'해외여행기 > 대만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제(2016 2월 16일)귀국하다.  (3) 2016.02.17
Taipei 마지막 주  (2) 2016.02.10
Taiwan 첫 라이딩  (2) 2016.01.27
비오는 날 - 타이페이에서  (2) 2016.01.22
Taiwan 도착  (2) 2016.01.15
2016년 대만 여행이 시작되다.  (2) 2015.12.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