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기 12 - 환경의날 행사와 천제연 폭포 본문

국내여행기/제주도

제주도 여행기 12 - 환경의날 행사와 천제연 폭포

샛솔 2007. 6. 7. 18:49

제주도환경의 날 행사와 천제연 폭포 관광

지난주 자전거 21 제주도 지부에 갔을 때 오늘 6월 2일 제주도 환경의 날 행사에 참가하기로 약속했기에 아침에 비가 오고 있었지만 제주시에 가기로 했다.

서울과 중부 지방은 오늘 비가 그쳤지만 제주도엔 오늘도 비가 온다는 예보였다.

비를 맞으며 자전거21 지부장님과 만나기로 한 제주 관광산업고등학교에 12시 쯤 닿았다.  양지부장님이 차를 갖고 와서 우리는 그 차를 타고 점심을 먹는 장소로 갔다.

점심을 먹고 자전거21 행진 팀이 관광산업고등학교에 모여 자전거를 준비하고 기다리는 우리에게 왔다.  그리고 우리에게 선두를 서라고 하면서 한라 수목원으로 행진하였다.

이상하게도 그렇게 세차게 내리던 비가 우리가 제주시에 도착하자 해가 들면서 안개비로 변했다.  그래서 비를 맞지 않고  행사장에 갈 수 있었다.

우리 삼륜은 인가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시승을 해 봤다.

한시간 가량 머믈다 자전거 21 팀은 라이딩을 떠났고 1100 도로는 이미 가 본 곳이라 우리는 우리 차량이 주차하고 있는 제주관광산업고등학교로 돌아 갔다.

차를  타고 어제 가 보지 못한 천제연과 폭포로 향했다.   해도 났지만 이슬비는 가느다랗게 내리고 있었다. 무척 무덥고 습도가 높은 날이었다.

천제연을 떠나 쇠소각을 관광할까 했으나 동쪽으로 향하자 다시 비가 오기 시작하더니 비가 거세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시간도 이미 5시가 넘어 그대로 숙소로 돌아 왔다.

천지연은 협곡(Canyon)이었다.   바다로 향하는 그런 캐뇬이었다.   20여년전에 왔을 때 와 본 일이 어렴풋이 기억한다고 코니는 말했지만 나는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다.  아름다운 난대성 숲이 욱어진 캐뇬이었다.

자전거 21 자전거가 모인 점심식당 앞

점심 식당에서 제주도 PABLE 회원님들과

PABLE 은
The Promotion Association of Bicycling for a new Life Environment
의 두문자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선도에서 서시 제주 환경의 날 행진에 나섰습니다.
제주관광고등학교 정문에서

행진의 향도는 세미 리컴번트를 타고 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장인 한라 수목원 주차장에 왔습니다.

행사장 전경

외발 자전거도 왔다.   이 외발 자전거로 제주를 일주했단다.
그러나 향도의 세미 리컴번트를 빼고는 리컴번트는 나오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 바이크를 타보는 PABLE 회원님들

우리 삼륜을 시승해 보는 PABLE 회원님

-------------- 천제연--------------

천제연 일단폭포
어제 비에도 불구하고 여기엔 폭포물이 흐르지 않고 있었다.
원래 마른 폭포인지 모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단 3단 폭포로 이어지는 관람로는 난대림가운데로 잘 가꿔진 통로였다.
난대림이 우거진 캐뇬길은 멋 있었다.
그러나 어찌나 습도가 높던지 땀이 마르지 않았다.

2단 폭포에서

3단 폭포

이 협곡은 얼마 가지 않아 바다에 합류한다.

선임교라는 아취형 다리가 있었고

그 너미엔 천제루라는 누각이 있었다.

누각에 오르니 마침 동쪽에 무지개가 떴다.
우리의 숙소 방향에 비가 오고 있다는 증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