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휴대폰 카메라 액세사리 - Zhuyun Smooth Q 와 JOBY GripTight Kit 본문

IT 와 gadget들

휴대폰 카메라 액세사리 - Zhuyun Smooth Q 와 JOBY GripTight Kit

샛솔 2017. 10. 25. 15:54

휴대폰 카메라 액세사리 - Zhuyun Smooth Q 와 JOBY GripTight Kit

 

3륜을 본격적으로 타다보니 라이딩을 하면서 다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3륜 리컴번트는 손에 아무 무게를 얹을 필요가 없어 가벼운 핸들 그립으로 조타만 하면 된다.   그것은 한손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다른 한손은 완전한 자유를 되찾게 된다. 

 

2륜 리컴도 손에 무게가 실리지 않기 때문에 한손으로 밸런스를 잡고 조타하기가 아주 쉽다.    대전의 "혼의 자유인" 같은 분은 2륜 리컴을 한 손으로 타면서 온갖 자세로 사진을 찍는다. 

 

삼륜은 애초에 밸런스를 잡을 필요가 없으니 2륜 리컴번트보다 훨씬 한손이 자유롭다.  더구나 우리의 경우엔 STEPS를 장착했기 때문에 변속조차 자동으로 해 주니까 손은 조타와 브레이크만 쓰면 된다.  그야말로 한손만으로 탈 수 있다.    사실 내가 왼팔 저림때문에 다시 직립에서 3륜 리컴으로 돌아 온 것이다. 

 

이제 새로 찾은 한 손의 자유를 사진 찍기에 몰입시킬 수 있다.

 

그러다 보니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핸폰은 한손 사진찍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셔터가 소프트로 되어 있어 화면위에 붙어 있다.   한손으로 핸폰을 잡고 동시에 이 셔터를 눌으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억지로 한다 해도 결코 만족스런 사진을 찍을 수는 없다.

 

그런데 요즘 핸폰의 기본 카메라는 왠만한 "똑딱이 카메라" 저리가라라 할 만큼 진화했다.   내가 몇년전에  퇴역시킨 Canon IXUS 300 HS 를 재취역시켜 지난 북한강 자전거여행에서 사용해 봤는데 삼성 갤런시 S7 Egde 카메라에 그 성능이 못 미친다. ( 2017/10/19 - [잔차일기/국토종주4-북한강] - 북한강 종주기 - 운길산역 밝은광장에서 대성리역근방까지 )

 

사실 삼성 갤럭시 S7의 구입 목적은 카메라로 쓰기 위한 것이 었다.  (2016/05/11 - [휴대전화 이야기] - 삼성갤럭시S7 엣지(Samsung GalaxyS7 Edge)를 질렀다. )

 

그 때에도 내 구입 목적을 블로그에 올렸었다.  (갤럭시 S7 을 체험하고 싶었던 것은 그 카메라 때문에었다.  거기에다 광각과 망원렌즈를 마치도 큰 카메라의 렌즈를 갈아 끼우듯 빼었다 끼웠다 할 수 있는 커버와 렌즈를 따로 엑세사리로 팔고 있었기 때문었다.  출처: http://boris-satsol.tistory.com/1423 [지구별에서-MyLifeStory]  )

 

그러나 사실 그 망원이나 광각렌즈를 별로 쓰지 못했다.   그렇지만 그 핸폰을 구입한 후 내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은 거의 모두 삼성 갤럭시 S7 카메라로 찍은 것들이다.

 

Canon IXUS 를 다시 써 보니 심성핸폰 카메라에 비해 넘 질이 떨어진다.  광학 줌 정도가 났다면 나을까?  이미 그 성능이 최신 핸폰의 카메라에 비하면 고물로 전락했다.  다시 Galaxy S7 으로 돌아 가자니 무언가 한 손으로 찍을 수 있는 액서사라를 찾아 봐야 한다.

 

액세사리는 있었다.  그런데  제일 처음 찾은 것은 Zhiyun(智雲->云 )Smooth Q 라는 Gimbal Stabilizer 였다.

 

이건 딱 원하는 것은 아니었다.   동영상을 찍을 때 흔들림을 3-axis Gimbal stabilizer 로 막아 주는 그런 장치였다.  물론 스틸 사진도 찍을 수 있지만 동영상을 찍을 때 쓸모가 있는 것이다.

 

미국 Amazon 에서 팔고 있어 급구했는데 한국 G마켓에서도 살 수 있는 물건이었다.  배송비도 급송으로 주문했더니 송료가 만만치 않게 들었다.

 

그런데 나중에 Joby handgrip을 발견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찾던 액서사라였다.

 

 

 

 

  JOBY GripTight POV Kit 스마트폰핸드그립 그립타이트

    여느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위에 블루투스 셧터가 있다.

이 셧터는 분리되기 때문에 떼어서 카메라 앞 5,6 미터까지 가지고 가서 후면 카메라로 셀카 할 수 있다.

 

 

이 JOBY 그립타이트를 발견하고서 Zhiyun은 구매취소를 하려고 했으나 이미 발송을 해 버려서 그냥 사서 쓰기로 했다.

 

 

 

 

사용자 메뉴얼

http://www.zhiyun-tech.com/upload/download-data/smooth-q/Smooth-q_Engligh_instructionV1.01.pdf

 

 

내친 김에 거기에 맞는 케이스도 구입했다.

 

 

 

 완전히 다 들어 가는 크기는 아니지만 2/3은 들어 간다.

 

 

아마도 Joby 그립을 많이 쓰게 될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