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탁송된 테슬라 모델 S와 함께 온 부품들 본문

이것저것/자동차

탁송된 테슬라 모델 S와 함께 온 부품들

샛솔 2020. 9. 24. 20:04

테슬라 모델 S와 함께 온 부품들

 

어제는 차고 출입을  테스트하느라고 동네 한 부퀴 돌았고 오늘은 맥스크루즈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1주일에 한 번씩 가던 양재동 이마트에 갔었다. 

 

양재동 이마트 주차장에서 

 

오늘은 어제 차를 받을 때 차 속에 든 물건들을 검사했다.     인수할 때 차를 갖다 준 기사가 설명을 해준 것 같기도 한데 잘 못 알아들었고 또 설명만으로는 알 수 없어 자세히 살펴봤다.

 

 

탁송되는 테슬라 모델 S

 

 

2세대 유니버설 모바일 코넥터(2G UMC)와 J1772toTesla adaptor 였다.    2G UMC는 집에 충전기를 달았기 때문에 별로 쓸모가 없을 것 같다.   가지고 다니다 일반 가정용 220V 전원에 꼽고 3.5Kw 속도로 충전할 때 쓰라는 것 같은데 그럴 긴급상황이 생길까?   또 다른 J1772 adaptor도 그런 것 쓸만한 곳에 갈 것 같지 않다. 

 

 J1772 adaptor,  220V, 60Hz, 80A 용이니 저속이다.   우리 차고에 달린 충전기 정도의 충전기에 사용하라는 것 같다. 

 

한 쪽은 테슬라 충전구에 꽂고 다른 쪽은 아래와 같은 J1772 충전기 케이블에 쓰라는 것 같다. 

 

J1772 규격 충전 포트 소켓

 

G2 UMC  한쪽 단자는 Tesla 단자고 콘 단자는 아래의 어덥터의 소켓이다. 

 

G2 UMC 의 양측 단자 

 

이 어덥터를 따로 준 것은 이 어덥터는 최고 3.5 kw 속력밖에 나오지 않지만 다른 고출력 전력원(공장 같은 곳)이 있은 경우 프른색 어덥터를 쓰면    7 kw 의 속력으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긴급 상황에 쓰는 적색 경고 3 각대.  평생 이 것 쓰는 일 당해 보지 않았는데  앞으로도 그렇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런 물건 4개가 프라스틱 봉투에 들어 있었다.  무엇하는 물건인고? 

 

이 궁금증을 풀려고 인터넷을 뒤지고 뒤졌다.   마침내 알아냈다.   그 이름은 "Tesla model S/X Genuine Center Console Organizer라는 것이었다.   아마존에서 그런 이름으로 팔고 있었다.

 

센터 콘솔 앞의 저장 공간이 넓으니까 그걸로 이렇게 칸 막아 컵홀더로 쓰라는 뜻이란다. 

 

별 시답잖은 물건들을 끼워 넣고 값만 부풀린 것 같다.

 

제 추천 코드는

 

https://ts.la/koochul51962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