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팬텀 마이크로 20인치 2020을 하나 잡아 왔다. 본문

자전거/팬텀 :마이크로 20인치

팬텀 마이크로 20인치 2020을 하나 잡아 왔다.

샛솔 2020. 11. 17. 18:44

팬텀 마이크로 20인치 2020을 하나 잡아 왔다.

 

지난주 팬텀 마이크로 전기자전거를 주문할 때 여유를 부려 급하지 않다고 했다.   우선 브롬톤과 그 액세서리를 처분해야 새로 사는 전기자전거를 보관할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여유를 부린 것이다.   그런데 어제 브롬톤이 처분되었기 때문에 이제 그 공간이 확보되었다.

 

그리고 안장은 오토리 안장 아니면 너무 아프기 때문에 2륜은 그 안장을 달아야 한다.   브롬톤에 달려 있던 것도 많이 닳았기 때문에 떼어 놔 봤자 오래 쓸 수 없어 새로 주문했다.  오늘 그 안장이 왔다.    

 

이래저래 팬텀이 급해졌다.  오늘 DT 바이크에 전화해 보니 내 주에나 올 것 같다고 한다.   삼천리가 2 주 휴가 중이라고 한다.    혹시 코로나 때문인가?  확실한 내막은 알 수 없다.   그래서 그 숍에 있는 검정만이라도 먼저 구입하겠다고 해서 오늘 가서 검은색을 잡아 왔다.    조금 타 보려 했으나 비 소식이 있어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일 단 접는 방법이나 익혀 두자고 한 두 번 접어 봤다.  동영상에서 보듯 쉽게 접히지 않는다.  브롬톤 접이는 수식간에 접는데 이건 어렵다.   방법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너무 무거워서 다루기 힘들기 때문에 어렵다. 경량화해서 8.65 kg까지 내렸는데 그 2 배가 넘는 17.8 kg(삼천리사 공식 무게)이니 쉽게 다루기 어렵다.   뭐든지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길 것이다.

 

 

브롬톤 경량화 후 최종 무게가 8.65 kg 이었다.

 

유튜브에 나와 있는 리뷰들은 대개 작년 모델인데 2020 모델에서 달라 진 것은 배터리 용량이 252 Wh로 늘어나 공식적으로는 평지에서 어시스트 1단계로 70 km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오토리 안장을 장착한 내 팬텀 마이크로

 

스탠드가 있어 세우기 쉽다.

 

측면 사진

 

오토리 안장 아니면 난 2륜을 탈 수 없다.  이강준 사장님이 직접 갖다 주셨다.

 

이 사진에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이 Seat 는 안이 움푹 파여 있다.  앉으면 궁둥이를 꽉 잡아 준다. 이 것이 보통 코가 좌우를 잡아 주던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또 가운데 띠가 미끄럼 방지 특수 가죽 띠라고 한다.

 

 

 

 

무게가 단 135 g 이니 경량화를 추구하는 Bromptoner 에게도 권할 만 하다.

 

출처: https://boris-satsol.tistory.com/899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또 하나 2020 팬텀마이크로에서 달라진 것은 Walk Assist mode(다운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나오는 속력)의 속력이 6Km 에서 4Km 로 내려 갔다.

 

도보지원기능이 6 에서 4 km/h로 내려 갔다.  6 Km/h는 너무 빠른 걸음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