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2007년 1월 9일 9시 42분 세상은 영원히 바뀌었다... 본문

일상, 단상

2007년 1월 9일 9시 42분 세상은 영원히 바뀌었다...

샛솔 2010. 2. 16. 20:11

2007년 1월 9일 9시 42분 세상은 영원히 바뀌었다.  

 

그날 우린 특별한 것 하나를 받았다.   그러나 우리 중에 그 것이 그 짧은 시간에 어떻게 그렇게 특별한 것이 될 것인가 안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다.  

 

아이폰이라 알려진 이 제품은 단순한 장치가 아니었다.  그것은 하나의 사건이었다. ·········

 

(On January 9, 2007, at 9:42 am, the world changed forever.  Something special was introduced to us, but not all of us knew just how special it would become in such a small amount of time.  

The product we know as the iPhone is more than a gadget.  It is a phenomenon. ·········)

 

오늘 받은 <iPhone SDK Development Building iPhone Applicactions by Bill Dudney and Chris Adamason> 책에 Matt Drance가 쓴 머릿글(Foreword)의 첫 문장이다.

 

아이폰은 역사적 사건이다.  IT 혁명이요.  사회현상이다.    이젠 그 누구도 그것을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오늘 아마존에서 주문한 두권의 iPhone SDK 책을 받았고 어제는 교보 문고에 가서 Objective-C Programming 책 두권을 샀다.

 

Stephen G. Kochan 이 쓴 <Programming in Objective-C 2.0>의 한글 역서와 <오기하라 타케시> 가 쓴 <Objective-C>의 한글역서다.

 

그리고 마침내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  MacBook Pro 하나를 주문 입금 완료했다.

 

결국 나도 이 아이폰의 역사적 사건에 휘말리게 된 것이다.

 

요지음 우리나라 이통사나 핸폰 제조가 이 이이폰의 사건에 휘말려 갈팡질팡, 우왕좌왕하며, 안절부절 못하는 꼴을 보면 가관이다.   무슨 새 OS 핸폰을 냈다느니,  무슨 컨소시움을 만들어 새 스마트폰을 만든다느니 코웃음 나는 짓들을 하고 있다.   3년 넘게 그렇게 정부의 비호를 받으면서 무엇을 하고 있다가 이제 와서 이 호들갑들인가.  

 

최근 외국 소식통에 의하면 아이폰 어플 개발자가 몇 달 사이에 50% 가까이 늘었다고 한다. 이런 추세는 가속화할 전망이란다.  

 

아이폰 개발 관련 책들이 한글 역서고 영문 원서고 간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아이폰 SDK 개발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맥 컴퓨터도 덩달아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나 같은 사람까지 맥을 사니 안 그렇겠는가.  

 

거기에다 얼마전 공표된 아이패드까지 가세하니 애플의 주가는 급상승하고 있다.

 

아이폰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다.  획기적인 현상이라는 Matt Drance 의 주장에 수긍이 간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주문한 책도 지난 토요일에 인천공항에 도착했는데 긴 연휴동안 잠자고 있다 오늘에야 배달됐다.

일요일은 서점까지 닫아 책도 살 수 없었다.   그래서 Apple Development Center에서 <The Objective-C Programming Language>라는 문서를 다운 받아 인쇄해 긴 연휴기간 읽으며 갈증을 달랬다.

 



P 보리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일상,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의 도시는 Wifi 로 간다.  (2) 2010.02.28
마시로끼 후지노네 <眞白き 富士の根 (백설의 후지...  (0) 2010.02.21
마침내 Xcode 를 깔았다.  (0) 2010.02.19
맥북을 받았다.  (0) 2010.02.18
아이폰을 쓰다 보니  (2) 2010.02.12
  (0) 2010.01.01
일어 한글 표기법  (3) 2009.12.26
아이폰과 노화되는 두뇌의 긍정적 기능  (0) 2009.12.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