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월정리 라이딩 본문

국내여행기/제주도

월정리 라이딩

샛솔 2012. 8. 31. 21:58

월정리 리이딩

 

 

8월의 마지막 날 월정리 라이딩에 나섰다.   날은 화창하고 햇볕은 따가웠지만 바람이 세게 불어 더위는 모르고 다녔다.    갈 때는 앞바람이라 힘이 들었지만 올 땐 룰랄라였다.   단지 아쉬웠던 것은 자전거길이라고 만들어 놨지만 곳곳에 감태를 말리는라고 막힌 부분이 있어 차도로 달리지 않을 수 없었다.

 

제주도의 청정 공기를 마시며 푸른 바다를 옆에 끼고 자전거로  달리는 기분은 Wow 라고 밖에 달리 말할 수 없다.  

 

점심시간이 되어 월정리 가까운 한 한식당에 들어가 우럭정식을 먹었는데 조금 짜다는 것 이외에는 맛이 좋았다.   맥주도 두어잔 했다.   

 

월정리엔 카페 타운이 생겼다.   자동차도 여러대가 주차했고 젊은이들이 웅성웅성하고 있었다.     

 

카페 <아일랜드 조르바>는 너무 유명해져서 제주도를 찾는 젊은이들은 너나 없이 들르는 명소가 되었다.    아쉬운 것은 이름이 바뀐 것.  들은 바에 의하면 카페를 시작한 세 창업주 얼마전에 갈라지면서 그 중하나가   다른 곳에서 <조르바>를 계승하는 바람에  원 <아일랜드 조르바>는 <고래가 될> 카페로 개명되었다는 것이다.  

 

이래서 나중에는 <원조> 다툼이 나나 보다.

 

해안도로 안쪽 옆에 세운 카페인데도 모래가 도로를 넘어와 입구엔 모래가 깔려 있어 마치 해변에 세운 카페인양 사진들이 찍혀 있어 나도 가 보기전 까지는 모래밭 옆에 선 카페로 오인했었다.

 

베숑님이 사 준 레모네이드를 마시고 또 아이스 모카커피를 한잔 더 시켜 마셨다. 

 

돌아 오는 길에 하도리 가까이에 있는 무인 카페에 가서 찬 커비 캔 하나를 더 마셨다.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 두잔을 마셨으니 오늘 커피를 너무 마신 것 같다.

 

돌아와 샤워를 하고 베숑님은 딴 약속이 있어 우리 내외는 다시 읍에 가서 <소라횟집>이란 곳에서 베숑님이 추천한 우럭 매운탕을 시켜 먹었다.   그리 맵지도 않고 맛있었다.  

 

Wonderful day 였다.

 

 

 

 

 

 

월정리 가는 해안가에서

 

 

 

 

조선 중종때 왜구를 막기 위해 지었다는 별진 돌 성

 

 

 

별진 앞면

 

 

 

요즘이 <감태> 수획인가 보다

이 <감태>라 불리는 해조류는 식용보다는 약믈 성분 추출용으로 수요가 있는 것 같다.

우리에겐 이 해조류 말리느라고 자전거길을 막아 놔서 여간 불편하지 않았다.

 

  

 

오늘 안내 라이딩을 맡아 주신 베숑님과 함께

 

 

 

해안 도로 쉼터에서

 

 

 

쉼터 공원에서

 

 

 

쉼터 공원에서

제주의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내 아이스 모카 커피

 

 

 

카페<고래가 될> 마당에서 총구 같은 창을 통해 바다를 본다.

 

 

 

해변가 한 공원에서

 

 

 

무인 카페 베란다에서

 

 

 

저녁으로 먹은 우럭 매운탕

 

 

 

오늘 달린 코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