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lex 3.0
Flex3.0 Project를 FlashDevelop에서 쓰는 법
샛솔
2009. 1. 26. 05:38
Flex3.0 Project를 FlashDevelop에서 쓰는 법
오늘 글에서는 FD3에서 Flex3 프로그램을 하는 법을 플래시무비로 설명한다.
앞글에서는 ActionScript3.0 만을 쓰는 프로젝트를 FD3 통합개발환경에서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러나 Flex는 Flex 고유의 코드로 개발해야 Flex3.0 SDK 에 포함된 기본적인 컴포넌트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Flex 2.0 강좌를 통해서 알았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Flex3.0 프로젝트를 FD3 IDE에서 수행하는 법을 플래시 무비로 보여 주려고 한다.
그 방법은 ActionScript3.0 프로젝트 수행법과 거의 같다.
단지 처음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Flex3.0을 지정해 주어야 디폴트 Main.mxml 문서를 포함한 기본 틀(Templet)이 열리고 이 문서를 기점으로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AS3.0은 이 문서에 삽입하는 법은 Flex 2.0 강좌에서 이미 설명한 바 있다.
여기서도 HelloFx.mxml 문서를 빌드하고 무비를 테스트한다.
마지막 출판할 때에는 debug 모드가 아니라 release 모드로 빌드해야 무비의 파일 크기가 작고 swf 파일이 빨리 돈다.
무비를 따라가면서 방법을 익히기 바란다.
이 것으로 일단 Flex3.0 SDK를 FlashDevelp 이라는 통합개발환경에서 프로젝트 수행의 기본은 알았으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