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Marina Drive 에서 Long Beach 까지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서부 남가주1

Marina Drive 에서 Long Beach 까지

샛솔 2008. 4. 21. 20:05

Marina Drive 에서 Long Beach 까지  2008/Feb/01

 

 

해안 자전거 도로는 항상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해 준다.    Santa Ana 강가 자전거길을 다녀 보고  다시 이 바닷가 자전거길을 찾았다. 

 

이 길의 일부는 작년에 한번 와 봤던 길이다.  Long Beach 에 차를 세워 놓고 동쪽으로는 모래밭 잔차길이 끝나는 Ocean Blvd 까지 갔다가 되돌아 왔었다.   그리고는 서쪽으로 LA 강 포구까지 가서 LA 강 잔차길을 조금 거슬러 올라 갔었다.   

 

올해는 거기를 넘어서 Marina Drive 까지 2급 잔차길을 따라 갔다 왔다.   이렇게 해서  Long Banana 라는 Los Angeles River 와 San Gabriel River 를 아우르는 기다란 루프의 남쪽 이음새는 완결한 셈이 된다.  언젠가 LA 강 잔차길을 완결할 생각이다. 

 

 

 그림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달려 본 자전거의 자리길

왼쪽으로 Long Beach  오른쪽으로는 San Gabriel 강의 서쪽뚝엔 Marina Drive까지

 

 

 그림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으로는 Long Beach Marina 까지 가서  Parkers' Light House 에서 점심을 먹었다.

 

 

 

그림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래밭 해안 자전거 도로가 끝나는 곳은

E Ocean Blvd 와 54th Pl의 교차점인데 작년에 여기까자 왔었다. 

그때만 해도 일반도로와 함께 나 있는 자전거도로에 나가는 것에는 익숙치 않아

이 지점에서 되돌아 갔었다.

 

 

올해는 해안 자전거 전용 도로를 벗어나  Seal Beach 까지 가는 길을 탐험하기 위해서 해안도로를 벗어나 일반도로로 나갔다.

BRLAC 책에 이 길을 따라 동남쪽 끝까지 한적한 주택가로 추천한 길이기에 한번 돌아 봤다.

 

Marina Drive 로 가기 위해서는 이 지점(54th Pl) 에서 Ocean Blvd 를 건너 2급 자전거도로를 따라가면 그림 3 지도에 표시된 대로 E 2nd St. 를 만나면 우회전하여  다리를 두번 건너 Marina Drive 길로 들어 서면 된다.  

 

 단지 2nd St 길과 다리는 오르막길이고 차량통행이 제법 분비다.  Marina Drive에 들어 서면 2급 자전거길(차도 오른쪽에 줄로 그어진 자전거전용 차선) 이 있지만 여기도 차량 통행이 꽤 많다. 

 

초행길이라 도로 표지판도 살펴야 하고 언덕길이고 왼쪽에서 질주하는 차량도 조심해야하고 해서 사진을 한장도 찍지 못했다. 

 

다행인것은 마젤란 GPS 가 자리길을 잘 기록해 주어 사진 대신 길 안내를 잘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그림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lmont Beach 에서 Long Beach 가는 모래밭 자전거 길

 

 

그림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ng Beach 방파제 끝에서 Long Beach 시내를 바라 보며

 

 

그림 6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파제에서 돌아 오는 길에 Parkers' Light House  레스트랑이 보인다.

 

 

그림 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에 들어점심을 했던 바로 그자리에또 자리 잡고 앉았다.

 

 

그림 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심을 먹고 Belmont Beach 를 지나 San Gabriel 강 포구로 향했다.

 

 

그림 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아오는 길에 Belmont  잔교에 올라 비상하는 갈매기를 한장 찍었다.

 

 

그림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느닷 없이 검은 구름이 몰려 와 혹시라도 쏘나기라도 쏟아 질까 겁이나 서둘러

잔교를 빠져 나와 주차장으로 향했다.  

 

 

구글어스로 볼 수 있는 gpx 파일은 오른쪽 상단에 있고

이 gpx 파일 사용법은

 

구글 어스를 이용한 자전거 도로  안내법

 

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