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꿈과 설레임이 가득했던 그 시절 - 45 년만에 다시 찾은 모교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북서부 시애틀

꿈과 설레임이 가득했던 그 시절 - 45 년만에 다시 찾은 모교

샛솔 2004. 8. 3. 00:43

꿈과 설레임이 가득했던 그 시절 - 45 년만에 다시 찾은 모교

            1960 년 8월 22 일 나는 태평양을 건너 Seattle 에 도착했다. 그해 가을 나는 University of Washington 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했다.  꿈과 설레임으로 가득했던 그 시절이 이젠 45 년전 옛날이 되고 말았다.  10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그 세월이 4 번하고 반이 지났으니 학교도 많이 달라져 있었다. 

 

            그럼에도 2004년 8월 1일 모교를 다시 찾은 나는 그 긴 세월이 바로 어제 같은 착각에 사로 잡힌다.  물리학과 건물은 이미 오래전에 15th Ave. 남단에 현대식 건물을 새로 짓고 옮겨 갔지만 그 옛날 물리학과 건물은 그 자리에 남아 외관상 변한 것은 없었다. 그러나 그 안은 완전히 현대식 건물로 개조하여 Mary Gates Hall 이라 이름까지 바꾸어 놓았다.

 

             Mary Gates 는 Bill Gates 의 어머니로 Bill Gates 가 어머니를 위해 어머니의 모교인 Univ. of Washington 에 기증한 건물이다. 그리고 Gates 의 이름에 걸맞게 Computer and Communication의 건물로 사용하고 있었다. 대학도서관은 Allen Library 가 이어져 있었다. 이 건물 또한 Microsoft 의 공동 창업자인 Paul Allen 이 아버지 Ken Allen 을 위하여 대학에 기증한 건물이다. Ken Allen 은 내가 재학했던 시절 도서관 부관장을 지낸 우리 부부와 가까운 사람이었다. 그 밖에도 여기 저기 새로운 건물들이 들어서서 그 옛날처럼 널찍했던 교정은 뭔가 비좁아 진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Physics Hall 과 생물학과 건물이었던 Johnson Hall 사이에서 남쪽을 보면 그 옛날 분수가 아직도 시원한 물줄기를 그대로 뿜어 대고 있었다. 그리고 물줄기 뒤 동남쪽으로 아득히 만년설을 머리에 이은 Mt. Rainier 가 보였다.

            

            동문 수학하던 그 친구들을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가? David Krueger, Mike Dante, Ted Foster, Curtis Lacy, David Yu, Nori Mihara, .... Bill Shaw 와 Ed Fiset 는 이미 딴 세상 사람이 되었다. 

 

            오늘은 여름 학기도 끝난 방학중인 일요일이라 학교는 쥐 죽은듯 조용하였다. 학생회관인 Husky Union Building 조차 문이 굳게 잠겨 있었다. 그 앞 나무 그늘아래 있는 벤치에에 앉아 쉬고 있자니,  청솔모 한마리가 먹거리라도 얻을까 하고 두리번 거리며 다가 왔다. 그 옛날 에도 학생회관앞에는 청솔모가 많이 살고 있었다. 오늘 만난 그 다람쥐는 그 옛날 다람쥐의 몇대 후손쯤 될가 쓸데 없는 생각을 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5년만에 다시 찾은 모교에서- 지금은 Mary Gates Hall 이 된 옛 물리학과 건물앞에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