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Callifornia 를 꿈꾸며 본문

해외여행기

Callifornia 를 꿈꾸며

샛솔 2006. 12. 17. 21:33

정년이 가까워 오면서 우리 부부는 은퇴 이후의 우리의 꿈을 이야기하곤 했었다. 

 

1960년 이맘때 미국 시애틀에서 우리 부부는 처음 만났고 열애에 빠졌고 이듬해 6월에 결혼했다. 해로한지 45년 하고도 반년이 지났다. 아내는 석사과정을 마치고 직장을 구했고 그 직장에서 우리 내외의 영주권을 주선해 주어 우리 부부는 미국에서 정착할 수 있었다. 그러나 나는 박사학위를 받고 포닥(Post-Doctral) 까지 마치고 1969년 귀국했다. 아내는 귀국을 반대했지만 나는 미국체질이 아니었다. 아내는 영주할 생각을 하고 미국으로 건너 왔기 때문에 돌아 가는 것을 싫어 했었다.  당시만 해도 한국 사회와 가정에서의 여성에 대한 차별과 억압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나는 그 미안한 마음으로 아내에게 자주 우리가 은퇴하면 반의 시간은 미국에서 지내자고 꿈과 희망을 피력하곤 했다. 그것이 그리 쉽게 이뤄 질 수 있으리라곤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드라마와 같은 행운이 찾아와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을 마련해 주었다.  20세기와 더불어 은퇴한 우리는 지난 여름을 빼고는 여름과 겨울을 미국에서 달포씩 지내다 오고 있다.  겨울은 따뜻한 남가주에서 여름엔 시원한 서북부에서 피한과 피서를 해 오고 있는 셈이다.  

 

올해도 California Dreaming 이 생각나게 해 주는 계절이 또 다시 찾아 왔다. 따뜻한 남가주의 햇살이 그리워 진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겨울도 한 달포 남가주에 머믈다 올 생각이다.  

 

이번 겨울은 특별할 것 같다.  남가주에서 Trike를 탈 계획을 세운 것이다. 두 번째 자전거로 Trike 를 결정하였기에 이왕이면 미국에서 Trike을 사가지고 타고 다니다 귀국할 때 가져 올 계획을 세우게 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eenspeed GT 5

 

 

 

   

 

 

2달 남짓 연구와 계획 끝에 모든 것이 완료 되었다. Van Nuys 에 있는 한 바이크 숍에서 트라이크 2대를 우리 입맛에 맞게 스펙을 짜서 조립 주문을 완료했다. 미국에 도착하자 마자 받아 와 탈 수 있게 해 놓은 것이다.  남가주에는 의외로 자전거 도로가 많이 있다. 자동차 위주의 도시로 설계된 LA에 자전거 전용도로 (Class I Bicylce path) 가 그렇게 많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늘 빌리던 소형차 대신 잔차를 싣고 다닐 수 있는 미니밴을 공항에서 빌리기로 예약 해 놓았다.  늘 묵던 San Dimas 의 호텔도 예약해 놓았고 1주일은 Death Valley 국립공원에서 잔차를 탈 계획으로 국립공원 안에 있는  한 호텔을 1주간 예약해 놓았다. 

 

우리는 꿈에 부풀어 있다.  그야 말로 California를 꿈꾸며 .......

 

 

 


  


California Dreaming

 

All the leaves are brown
And the sky is grey
I've been for a walk
On a winter's day
I'd be safe and warm
If I was in L.A
California dreaming
On such a winter's day

Stopped into a church
I passed a long the way
Well, I got down on my knees,
And I pretend to pray
You know,
The preacher likes the cold
He knows I'm gonna stay
California dreamin'
On such a winter's day

All the leaves are brown
And the sky is grey
I've been for a walk
On a winter's day
If I didn't tell her
I could leave today
California dreamin'
On such a winter's day
On such a winter's day
On such a winter's da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