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Triple Ocarina 개봉기 본문

이것저것/오카리나, 음악

Triple Ocarina 개봉기

샛솔 2013. 11. 11. 12:26

Triple Ocarina 개봉기

 

원래 "모노즈키" 인 성미에다 또 꿈은 야무져서 Triple 오카리나를 구입하기로 했다.   아니 아내에게 내 78번째 생일 선물을 하라고 했다.  

 

자전거를 타러 나다니고 여행을 하다 보면 오카리나 레슨을 빼 먹기 일 수라 아예 한동안 쉴 생각으로 휴학하기로 했다. 그러다 보니 오카리나와 음악에 대한 열정이 식어 가기 때문에 다시 불꽃을 살릴 필요도 있었다.  이런 저런 핑계로 Triple을  불어 보려고 Focalink 에 주문을 했다.  결제만 아내가 했다.  주머니돈이 쌈지돈이긴 하지만..

 

많이 알아 봤지만 Focalink 의 Triple AC Forte Straw-Fired 가 가장 맘에 들었다.   Noble 도 Triple 을 만들지만 Double 만 해도 Noble 것 보단 Focalink 소리가 더 좋다.   그래서 Focalink 의 AC Forte를 샀다. 

 

Triple 도 여러 종류가 있다.    우선 Soft, Regular, Forte 로 갈린다.  대개 부드럽게 부는종류,  중간 세기, 세게 불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Forte 가 값이 가장 비싸다.    가장 세게 불어야 하기 때문에 나 한테는 안 맞을 수도 있다. 그러나 가장 작고 Ocarina 커뮤니티(http://theocarinanetwork.com/site/)에서도 가장 좋은 triple 로 칭찬이 자자하다.    

 

Forte 에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재래식의 purple clay 로 만든 것과 다른 흙을 쓴 것이 있다.  Purple clay 는 음색이 textured 하고 다른 흙은 보다 순음에 가깝다고 한다.   Focalink 사이트에 들어 가면 두 오카리나를 연주하는 비디오가 있다.   같은 곡을 연주한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음색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두 모델 모두 같은 값이지만 순음 편인 Triple Ocarina AC Forte Straw-fired 를 구입했다.      clay의 이름 대신 straw fired 라고 했는데 이것은 볏집을 태워서 구우면서 무늬를 낸 것을 말한다고 한다.    Straw-Fired 를 Purple Clay 보다 선호한 것은 이 흙으로 빚은 오카리나가 상당히 더 가볍다는 점이었다.  (Purrple 은 393g  straw-fired 는 337g)

 

소리도 더 맑고 가벼운 것이 나에겐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음색이란 연주자의 취향이고 곡에 따라 다르지만 그런 선택을 할 경지까지엔 아마도 죽었다 살아나면 모를까 내 생전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누가 알랴  또 언젠가 Purple Clay 를 주문하게 될지.

 

한 동안 오카리나 연습을 하게 될 것 같다.

 

 

 

 

 

 

 

 

 

 

 

새로 산 트리플 오카리나

다중 기실 오카리나(multi-Chambered Ocarina) 는 기실(Chamber) 이 여럿개 있고

각 기실의 취입구가 여러개 있다.

  

 

 

 새로 산 트리플 오카리나

 기실이 셋이고 취입구가 셋이다.

 

 

 

새로 산 트리플 오카리나

 가운데 기실의 취입구에 바람을 불어 넣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

 

 

 

AC 의 다른 오카리나 크기 비교

왼쪽부터 Focalink AC Double regular

Noble AC Double

Focalink AC Triple Forte straw-fired

Woodsound AC (나무오카리나 한국제)

 

 

 

Triple Ocarina 용 케이스

 

 

 

대만 특급 우편 상자

 

 

 

Focalink Triple 운지표 (온음)

 

 

 

Focalink Triple 운지표 (반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