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투표하지 마라. 그건 개새끼들만 신나게 해 주는거다> - "Don't Vote It Just Encourages the Bastards" 본문

이것저것/정치, 경제, 금융

<투표하지 마라. 그건 개새끼들만 신나게 해 주는거다> - "Don't Vote It Just Encourages the Bastards"

샛솔 2011. 8. 21. 23:49

투표하지 마라. 그건 개새끼들만 신나게 해 주는거다.

 

지난 가을 미국 여행중에 시애틀 공항에서 발견한 이 자극적인 제목의 책은 미국 정치를 풍자한 내용이다. 그 때 그 책을 읽고 싶었지만 종이책은 더 이상 사고 싶지 않았고 Kindle 판은 아시아 계정에는 판매하지 않았다.  

 

그때 같은 제목으로 그 이야기를 포스팅했다.  2010/11/09 - [일상, 단상] - 투표하지 마라. 그건 바로 개새끼들만 신나게 해 주는거다.

 

오늘 Amazon Kindle Store 를 브라우징하다 보니 이 책이 아시아 Kindle 판으로도 나와 있었다.

 

한번 읽고 싶어 11불 몇전 주고 내려 받았다.

 

요점은

 

"투표의 목적은 대단한 사람을 선출직에 보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쥐뿔도 대단할 것이 없다.  투표하는 목적은 개새끼들을 몰아 내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We don't vote to elect great persons to office. They are not that great.

We vote to throw the bastards out.

 

이 문구가 이 책에서 가장 많이 하이라이트된 문구다.    

 

그러니 여기나 미국이나 하나같이 그렇고 그런 놈들이 입후보하고 그 중에서 개새끼가 당선되어서는 안되니까 그나마 그 중에서 나은 놈을 투표하는 것이다. 그런데 당선시켜놓고 보면 그 놈이 천하의 더 나쁜 개새끼로 변한다. 그러니 투표는 해서 뭘하나?

 

 


 

 

 

아마존에서 Kindle 판으로 오늘 산 책이다.

 

  

 

Kindle 판은 독자들이 가장 많이 하이라으트한 문구가 주-욱 나온다.

62명이 하이라이트한 문구

We don't vote to elect great persons to office. They are not that great.

We vote to throw the bastards out.


가장 많이 하이라이트 된 문구가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다.

바꿔 말하면 공감이 간다는 이야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