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옴니아2의 GPS 결함이 더 확실해 졌다. 본문

휴대전화 이야기

옴니아2의 GPS 결함이 더 확실해 졌다.

샛솔 2009. 12. 2. 12:10
옴니아 2의 GPS 결함에 대한 글을 올렸더니 다음날인 어제 2000 명이 넘는 방문객이 내 블로그를 찾아왔다. 

그 중 한분은 A-GPS 테스트를 한 결과 내가 시험해 본 두개의 불량제품과 똑 같은 불량 증상을 확인했다는 메일을 보내 주셨다.   

아직까지 정상이라고 알려 주신 분은 아무도 없다.  

18000 개 중에서 3개가 모두 불량이면  구조적 결함이라는 추정이 더 확실해졌다.  

옴니아2의 A-GPS 테스법은 


http://blog.naver.com/dcknsk/50075996501

에 써 놓았지만 다시 요약하면 

**********************************************************************


GPS 가 수신 될 수 있는 옥외로 나가서  카메라를 켜고 화면을 누르면 왼쪽아래의 설정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중앙 위에 두개의 탭이 보입니다. 카메라와 또 하위 설정 아이콘입니다.


오른쪽의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3번째 항목이 GPS기록여부를 설정하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GPS 연결시 과금이 됩니다. 실행할까요?  하고 묻습니다. 이 때 "예" 하고 15초 내지 20초 기다리면  이 창이 사라지고 왼쪽 위에 있던 접시 안테나의 x 표시가 사라지고 파동 모양이 나옵니다.   GPS 가 연결됐다는 표시입니다.  이 연결이 계속 유지되면 정상이고  다시 끊어지면(x표시가 다시 나타나면) 불량입니다.

 

1. 동영상에서는 gps 기록이 안됩니다.  반드시 스틸 사진을 찍을 때만 GPS 기록이 됩니다.


2.GPS 가 연결된 곳에서 가만히 서서 2~3분 이상 기다려 봅니다.  위성 신호가 잡히는 곳이면 계속 파동 모양이 유지되어야 정상입니다.

 

 






P 보리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