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최경량 접이식 ebike 본문

자전거

최경량 접이식 ebike

샛솔 2019. 5. 1. 12:12

오사카 떠나오기 하루 전 최경랑 접이식 전동 자전거를 봤다.  시승도 해 봤다.   아직도 삼삼하다.  만약에 오사카에서 오래 머믈 때 였다면 사서 타 봤을 지 모른다.

 

일요일 Grand Front Osaka 7층 "빈쵸" 히쓰마부시를 먹고 내려 오는데 코니가 광고를 봤다.  Ultra light Ebike!

 

뭐야 점점 체력이 떨어지는 우리에게 구미가 당기는 광고다.   3륜 ebike 는 기동성이 떨어진다.   한국 안에는 간신히 차에 싣고 다닌다 해도 너무 무겁고 버겁다.   미세먼지가 없는 날 집에서 타고 나가는 정도다.  그러니 우리 집에서 다닐 수 있는 곳이란 한정되어 있다.

 

지금은 다 남 줘 버렸지만 한 때 브럼톤에 히든 파워를 달고 다닌 일이 있다.  그래서 접이식 자전거에 전동이 달린 것에는 미련이 조금 남아 있다.      내려 오는데 광고를 봤는데 내려 와 보니 다시 찾을 수가 없다.   그래서 호텔에 돌아와 인터넷 검색을 해 봤다.   아래가 이 ebike 의 홈페이지다.

 

http://www.gic-bike.com/product/trans-mobilly/al-fdb140e/

 

トランスモバイリー 電動アシスト 自転車 折りたたみ

TRANS MOBILLY COLLECTION トランスモバイリー ウルトラライトイーバイク 電動アシスト 自転車 折りたたみ Gic-Bik

www.gic-bike.com

에 있다.

 

 

ULTRA LIGHT E-BIKE TRANS MOBILLY

 

ULTRA LIGHT E-BIKE TRANS MOBILLY

Frame

: Aluminum

Size

: 폈을 때 1235×480×790-950mm / 접었을 때640×465×600mm

Weight

: 11.9kg

Tire

: 14×1.75

Brake

: V 브레이크

Assist Mode

: 1mode

走行距離

: 1012km

補足速度範囲

: 010km 比例補助 / 1024km 逓減補助

모터ー型式

:直流 브러쉬 모터

모터ー定格出力

:250W

배터리ー型式

:充電式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ー定格出力

:24V

배터리ー容量

:2.8Ah

배터리ー寿命

:300

充電器型式

:Linea Regulater方式

電源

:AC100240V

消費電力

:60.48Wh

充電器定格出力電圧

:25.2V 1.5A

充電時間

:2時間

付属品

:Saddle pouchBattery cove

Color

: BlackRedWhite

Price

: 本体価格¥115,000+税)

Color

 Black , Red, White

 

전국 매장 일람표가 있어  오사카 지역을 보니

 

ヨドバシ マルチメディア梅田店 06-4802-1010 〒530-0011 大阪府大阪市北区大深町1-1 1F 시승 가
サイクルランドナニワ 本店(本館) 06-6376-3190 〒530-0024 大阪府大阪市北区山崎町1-25  
サイクルランドナニワ 野江店 06-6936-0728 〒536-0006 大阪府大阪市城東区野江4-10-5  
サイクルランドナニワ サイクルメイト駒川店 06-6695-3211 〒546-0043 大阪府大阪市東住吉区駒川4-19-11  
サイクルランドナニワ 緑橋店 06-6963-6720 〒536-0023 大阪府大阪市城東区東中浜2-2-20  
サイクルショップカンザキ エバーレ店 06-6322-9191 〒533-0023 大阪府大阪市東淀川区東淡路1-5-51
エバーレショッピングセンター
 
ホームセンタームサシ 貝塚店 072-439-0634 〒597-0021 大阪府貝塚市小瀬62-1  
ホームセンタームサシ 美原店 072-363-0634 〒587-0062 大阪府堺市美原区太井589-1  
ローロサイクルワークス 06-4793-1707 〒540-0039 大阪市中央区東高麗橋4-7 시승가

 

 

로 되어 있다.    "로로 사이클 워크스" 는 오사카에 올 때 마다 간 곳이다.  브롬턴을 취급하기 때문에 부속을 산다든가 정비를 할 때 이용했던 곳이다.   그렇다면 시승도 할 수 있다니  거기를 가 보자고 아침 일찍이 갔다.  그러나  이 자전거는 없다는 것이다.  갖다 놓을 색각도 없는 것 같다.

 

그래새 요도바시 멀티미디아 우메다 점에 다시 간 것이다.   시승가로 나와 있지만 어디에서 시승한단 말인가?  그 주변은 인파로 메워져 있어 시승할 만한 곳이 없다.

 

Grand Front Osaka 옆 "요도바시 카메라" 1 층에 스마트 매장 뒷켠에 있다.  그리고 거기에서 직결되어 있는 엘레베타를 타고 옥상에 올라가 타 볼 수게 되어 있었다. 

 

 

매장에 전시된 ultra light ebike 옥상에서 시승가능하다고 점원에게 신청하란다.

 

이 자전거도 "Assist" 용이다. 즉 페달을 돌려야 도움을 준다.

 

생김생김으로 봐서는 모터의 동력이 크랭크 축에 전달 되는 듯.

 

이 방식은 시마노 STEPS 시스템과 유사하다.꿈의 자전거 -  우리의 꿈이 이루어지려나? 

 

11.9 Kg 이라니 모터까지 합쳐 브롬톤 Alloy frame 가 거의 비슷하다.

 

들어 보니 목직하다.

 

값은 한화로 한 120만원 정도

 

 

 

전용 가방도 있었다.

 

값은 26만원 근방

 

 

480 g, 86×164×31mm 값은 16만원 정도

 

 

마그넷 식으로 탈 부착이 아주 쉽다.

 

 

 

 

 

시승한 결과 뒷바람이 밀어 주는 듯한 느낌?  본격적으로는 언덕을 올라가 봐야 알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