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여행기 2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서부 남가주1

여행기 2

샛솔 2007. 1. 11. 05:57

여러분의 격려와 기원으로 LA 공항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서울이 추워서 내복을 입고 왔더니 너무 더운 남가주 날씨에 혼이 났습니다.  낮기온은 27 도 까지 오른다는 군요.  다행이 내일 부터는 다시 추워진다니 반가운 일입니다. 추워야 15 도 안팍이니 여기 겨울 날씨로 추운거지 서울에서는 봄가을 날씨지요.

 

은퇴후 몇년채를 되풀이 하고 있는 LA 겨울여행이라 마치 또 다른 고향에 돌아 온 느낌입니다.  작년까지는 공항에서 소형차를 빌렸는데 금년에는 LA에 머무는 동안 잔차를 싣고 다니고 저장해 두기 위해 미니벤을 빌렸습니다. Ford 의 Freestar 급 미니벤으로 예약했는데 내어 준 차는 공교롭게도 기아의 세도나 였습니다.  태평양을 건노온 건지 현지 공장에서 만든 건지는 모르지만 갓 출고한 새 차였습니다.  속도계에 나온 총 주행거리가 불과 10 마일이니 저의에게 처음 빌려 주는 새 차였습니다. 짐을 마끼고 간 조카집에 들러서 조카와 함께 매뉴얼은 보면서 3열 시트는 엎어 놓고 2 열 시트는 들어 올려 말아 놓으니 넓직한 짐칸이 생겼습니다.  내일 우리의 잔차를 주문한 밴트엎사시클즈에 가서 다리에 맞춰 붐 조정을 하기로 숍 주인장 다나와 전화 약속을 했습니다. Schlumpf drive 도착이 지연되어 모래나 되어야 잔차를 탈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가 몇년째를 묵는 ExtendedStayAmerica 라는 호텔을 우리같이 장기 투숙자용 호텔로 한국의 콘도같은 개념의 호텔입니다.  지난 겨울에 있던 데스크 직원도 우리를 알아 보고 핸디맨도 우리보고 "Longtime no see"  하고 인사합니다.  또 작년에도 있던 히스패닉 계의 크리닝 우먼은 어느 방에 있느냐고 묻습니다.  하우스 키핑 팁을 미국 투숙객보다 많이 주거든요.  2불만 더 줘도 아주 좋아 합니다.  우리에긴 2천원 아무것도 아니지만 팁도 수입의 상당부분인 그사람들에겐 그런 돈이 모아 지면 적지 않은 수입이 되니까요.  또 고마운 일을 해 주는 데 대한 감사의 정표이기도 하고요. 다 고마운 사람들입니다. 

 

데스크 직원에게 사진 하나 부탁했지요.  이 호텔 사진을 한국 인터넷에 올려서 선전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이 호텔은 몇년전 부터 고속 무선 인테넷을 깔아 놓아서 심심찮게 즐기고 있습니다.  한국 TV 사이트에서 드라마도 볼 수 있습니다.   끊기지 않게 보려면 내려 받아 저장해서 보는 방법을 쓰기도 하지만요.  그래서 서울서 보던 드라마를 하루 지난 다음에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금년은 리컴산책에 여행기를 올리는데 많이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