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그제 갤럭시 S24 울트라를 받아왔다. 본문

IT 와 gadget들

그제 갤럭시 S24 울트라를 받아왔다.

샛솔 2024. 2. 16. 19:36

그제 갤럭시 S24 울트라를 받아왔다.

11시 이후에는 붐비기 때문에 10시에 오라기에 운동 삼아 걸어갔다.  10시 6,7분 전에 도착했는데 이미 긴 줄이 서 있었다.

집에서 걸어서 4킬로가 조금 안 되는 거리다.

 

갤럭시 S24를 받고 아래층에 내려와 쓰던 폰에서 새 폰으로 내용물을 옮겨 달라고 맡기고 3층에 올라가 커피숍에서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다. 

30분 후에 내려가니 조금 더 기다리라고 하기에 마땅한 커버가 있나 둘러보았으나 내가 살려는 투명케이스는  없어 아무것도 사지 않았다.

집에 돌아와 장바구니에 담아 두었던 투명커버 두 개를 쿠팡에서 주문했다.  

S24울트라와 쿠팡에서 산 투명 범퍼 캐이스

 

핸드폰을 떨어 뜨려도 모서리가 충분한 충격을 막아 준다. 또 투명이라 내가 선택한 S24의 칼라를 볼 수 있다.

 

S24와 S20 의 전면비교. 길이는 조금 작아진 것 같고

 

폭은 약간 늘어 난 것 같다.

 

헌 폰에서 내용물은 옮겼으나 민감한 정보는 모두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고 또 블루투스 연결등은 새로 해야 한다.  가장 급한 것은 삼성페이라든가 금융관계 앱 같은 것은 새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잘 되지 않는 것이 있다.  그래서 통신사에 물어보려 하는데 전화가 폭주해서 응답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까이 있는 KT 숍에 가서 알뜰 폰을 KT 통신사로 바꿨다.  

알뜰 폰을 쓰게 된 것은 여름에 2달, 겨울에도 한, 두 달 해외여행을 하던 때라 해외에서 한 달 두 달 해외 usim을 사서 쓰곤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쓰지 않는 통신비를 물어야 하는 낭비를 막기 위해 시작한 것이 그냥 이어져 왔다.

그런데 그제처럼 폰을 바꾸면 새로 셋업 하는 데 통신사와 연락이 안 되니 여간 불편하지 않아 통신사를 KT로 아주 바꾸어 버렸다.

같은 용량이면  통신비는 알뜰 폰의 2배가 되긴 해도 문제가 생기면 집에서 가까운 숍에 가서 문의할 수 있으니까 그 편이 낫다.

금융 앱 문제는 해결되었는데 다음은 내가 가장 필요한 보청기 페어링문제다. 

이 것은 아주 심각하고 급한 문제다.   패어링을 되었다가 또 끊어지고 조금만 음원과 멀어지면 끊어지고 다시 페어링이 되기도 하고 아주 죽기도 한다. 

보청기 측에 문의해 보니 블루투스 등록을 지워보고 다시 해 보라고 한다.  그래서 등록을 주워 놓고 패어링을 시도해 보았으나 내 보청기를 아예 찾지 못한다. 

삼성전자나 보청기 센터에 가 보아야 할 것 같아 보청기 센터에 예약을 해 놓았다.

그리고 잠자리에 들어 궁리를 하다가 전에 처음 패어링을 어떻게 했나 내 블로그를 찾아보았다.  그때에 썼던 앱이 

********************************************************

보청기를 제어하는 앱인 Easy Line Remote 도 mfi의 "Choice"만큼 우수하다. 

일단 TV 커넥터와 연결되면 이 앱을 열면 보청기와 페어링을 하는데 연결이 되면 상태가 TV + 마이크 상태로 모드가 자동으로 변환되고 이 모드에서는 여러 가지를 컨트롤할 수 있다. 

 

보청기 리모컨이 TV 커넥터와 Mic1 상태로 된다.

 

 

출처: https://boris-satsol.tistory.com/2094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티스토리]

*************************************

그런데 최근에는 그 앱이 보이지 않는다.   이상하게 그 앱이 헌 폰에서 아주 사라진 것이다.   그래서 그 앱을 다시 깔고 그 앱에서 패어링을 시도해 보니 왼쪽 것만 페어링이 된다. 

그런데 보청기 센터에서 말하기는 원래 오른쪽 보청기 하나만 페어링이 되고 왼쪽 것은 오른쪽과 연결되어 모든 것은 오른쪽 것이 제어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다시 그 왼쪽 것을 끄고 다시 두 개를 켠 다음 연결을 시도하니 S24의 블루투스가 보청기를 찾았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부터 TV를 틀어 놓고 TV 스트리머와 보청기를 연결 상태를 테스트하고 있다.

S20의 것과 거의 같은 성능을 회복한 것 같다. 

휴대폰도 그 하드웨어가 바뀌면 그 하드웨어에 맞게 소프트웨어도 조정해야 하고 보안이라든가 안전이라든가를 위해서 많은 조정이 들어갈 것이다.   

그래도 어제 하루 통신사를 바꾸고 보청기 페어링까지 마쳤으니 우선은 급한 조정은 마친 셈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