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가히리 - 조손동락(祖孫同樂) 본문

일상, 단상

가히리 - 조손동락(祖孫同樂)

샛솔 2010. 5. 2. 13:25

처음이자 아마도 마지막이 될 리모델링을 시작했다.

 

집을 짓고 산 지 13년 그러니까 큰 손녀가 태어 나던 해에 집을 짓고 들어와 살았다. 당연히 내부의 여기 저기가헐어서 도배라도 다시 해야 할 지경이 되었다. 도배를 다시해야 하는데 하는데 하면서도 엄두가 나지 않아 차일 피일해 왔다.

 

우연히 코니의 옥상 꽃밭을 다 들어 내고 새로 방부목 덱을 까는 옥상 리모델링을 하다가 이 김에 도배까지 하자고 했다.

 

도배가 창과 창틀 페인팅으로, 또 부엌 가구와 침실 가구로 욕실 리모델링으로 점점 일이 늘어나 결국 거의 모두를 다시 하기로 했다.

 

집안내의 모든 가구와 짐을 이사짐센터의 컨테에너에 옮기고 리모델링을 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리모델링을 하는 3주는 컴퓨트레이너가 있는 4층으로 내려와 살기로 했다. 지난 목요일 4월 29일에 이사를 했으니 3일째 원룸에서 살고 있다.

 

4층 원룸에는 케이블 TV가 없기 때문에 지상파 방송은 볼 수 있어도 그 밖의 채널은 볼 수가 없다. 다행한 것은 컴퓨트레이너용으로 마련한 TV와 컴퓨터가 있고 작은 아들네가사는 401호의 공유기로 인터넷은 된다. 이 블로그도 그 컴퓨터에서 쓰고 있다.

 

그래서 이 김에 컴퓨터로 가히리(가정교사 히트맨 리본)를 보기로 했다. 이 에니메는 중학교1년생이 주인공인 소년소녀 만화인지라 성인에게는 황당한 에피소드로 이어지지만 조손이 동락하려면 소년소녀 만화라도 봐 두어야지 대화가 될터이니 심심풀이로 틀어 놓고 있다.

 

마침내 34 인지 35화에서 봉고레 마피아가(家)에 내려 오는 7개의 반지가 나온다. 내가 지난번 가히리에 대한 글을 올릴 때 그 반지 그림 하나를올리면서 초능력 반지라는 그림 설명을 했더니 당장 초능력 반지가 아니라고 큰 손녀에게서 핀잔 댓글을 받았다.

 

7개의 링은 1대 보스의 링 큰 하늘 (오오조라(大空))과 그 보스를 보좌 보호하는 최측근 부하들의 6개의 반지로 구성된다. 그런데 그 반지의 이름들이 모두 날씨 와 관련된 이름을 같고 있다.

 

모든 것을 포용하는큰 보스의 이름이 하늘이니 그 하늘과 관련 있는 날씨의 이름을 붙였다는 것이다.

 

비(雨)의 반지, 폭풍의 반지, 유유히 흐르는 구름의 반지, 자욱한 안개를 상징하는 안개의 반지, 번개의 반지, 그리고 맑게 개인 날씨를 상징하는 청명(晴明)의 반지로 되어 있다.

 

이 정도면가히리를 봤다고 주장해도 증명이 되는 셈이다.

 

조손동락이야기를 했으니 큰손녀와 딱 띠 동갑인 얼마전 돐을 지낸 옆집 작은 아들네손녀 오복이(태명을 아명으로 그대로 쓰고 있다)를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다.

 

이 복잡한 세상을 살기 위해서는 무지무지하게 많은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는지 계속 손가락질을 하면서 묻는다.머리엔 많이 들어 있는 듯한데 말문이트이지 않아 손가락질과 표정만으로 대화한다.

 

 

 

 

새로 단장한 코니의 옥상 꽃밭

 


 

 

아이폰으로 찍은 돐날 사진


 

 

손가락질과 표정으로 대화하는 오복이(돐날)

오복이도 자라서 teen 이 되면

"할아버지 블로그에서 제 사진 삭제해 주세요." 하려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