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Loro Cycle Works 방문기 본문

해외여행기/일본 오사카2011

Loro Cycle Works 방문기

샛솔 2011. 3. 9. 20:30

Loro Cycle Works 방문기


지난 주 Loro 에 가서 Toe clip 한 세트를 주문했었다.   마이시마 Cycle Road 를 달릴 때 코니의 하프클립의 나사 구멍이 망가져 떨어져 나왔다.  가지고 다니던 Zip-tie 로 묶어서 다녔지만 보기도 싫고 해서 여기서 바꾸려고 Loro 에 갔었으나 맞는 모델이 없어 주문을 했었다.   어제 전화를 해 보니 주문한 것이 도착했단다.   그래서 어제는 주문한 toe clip 을 장착하려고 Loro 에 갔었다.     그런데 주문한 것이 우리가 쓰고 있는 MKS Promanade Ezy 의 나사 구멍과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Promanade 에 맞을 거라고 주문했는데 맞지 않는다.   그런데 거기엔 MKS AR-2 Ezy가 있었다.  MKS AR-2엔 맞는다고 했다.   같은  MKS 제인Toe Clip인데 Promanade와는 호환성없이 만들다니  아쉬었다.    그런데 AR-2는    Promanade 보다 약간 가볍고 뭣보다도 페달 바깥쪽이 둥그렇게 이어져 있어 Promanade 의 뾰죽한 돌출부가 없다.    접어서 가지고 다닐 때나 끌바를 할 때 다리에 부딛혀도 덜 아플 것 같아서  그것으로 갈아 달라고 했다. 


돈은 들었지만 만족스럽다.     코니가 내 것도 갈라고 부추겨서 toe clip 한 벌을  더 주문하고 왔다.


마침 서울에서부터 email 로 교신하던  나까(中)상이 shop 에 있었다.   나까(中)상이 자기가 이번에 Loro group에서 코베(神戸)에 새로 여는 Brompton 전문점에 manager 로 가게 되었다고 하면서 오는 3월 19일 Open 한다고 와 달란다.  


새로 여는 Brompton 전문점은 B-Spoke 로 기성품을 수입해다 파는 dealer 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spec. 으로 수주 조립하는 새로운 개념의 전문점으로 일본에서 제1호점이란다.     개점일은 3월 19일로 이날은 영국 Brompton 본사 사장인 Will Butler-Adams 사장이 내일(日本)한다고 Brompton  유저는 애차를 가지고 와 달라는 오픈닝 알림 메시지를 인쇄해서 준다.   기념품도 준다고 하며 그날 "Kobe 의 거리를 브롬톤으로 가득 채웁시다고" 라고 한다.    일본에 와서 Brompton 은 Osakajo 에서 한대 획 지나가는 것을 본 것 이외에 본 일이 없는데 일본 유저가 얼마나 되는지 개점 당일 코베에 볼까한다.  자전거로 가기엔 우리에겐 무리이고 한신혼센을 타고 링코나 해 볼까 연구중이다. 


319日のオープン初日は英国本社よりWill Butler-Adams社長も来日し、オープン記念イベントを開催予定です。

ご来店頂いた方にはプレゼントもご用意しております。

BROMPTONユーザーの方はぜひ愛車をご持参でお越し下さい。当日は神戸の街をBROMPTONでいっぱいにしましょう!



현재 장착하고 있는 MKS Promanade Ezy 

페달 바깥부분의 돌출부가 접어서 가지고 다닐 때 다리에 부딛히면 아프다.


 새 AR-2 Ezy 는 둥그렇게 만을었다.




Loro 오사카점 shop 앞면




Shop 밖에 제법 깨끗한 BikeE 가 앞바퀴가 빠진 채 서 있었다.  오래 간만에 이런 새 BikeE 를 보다니.

Loro 오사카점은 미니벨로와 리컴번트, 트라이크 전문점으로 Web Home Page 에는 나와 있다.




안에는 꽤 많은 미니벨로 전시되어 있었다. 

리컹번트는 전시된 것이 없다고 했다.




Pacific 제 Carry me 가 엄청 많이 있었다.




여러 다른 미니 벨로들이 전시되어 있다.




브롬톤도 여러대 보인다.




코니의 브롬톤에 새로 단 페달과 토클립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