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West Fork, San Gabriel River - 여행기 18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서부 남가주1

West Fork, San Gabriel River - 여행기 18

샛솔 2007. 2. 5. 23:22

West Fork, San Gabriel River - 여행기 18

 

어제 2월 3일 토요일 잔차 타기는 산길로 해 봤습니다.  San Gabriel River 의 발원지는 Angeles National Forest입니다.  이 산중에 1급 잔차길이 있습니다.  

 

실제로 1급 잔차길로 이 길을 만든 것이 아니라 이 길이 아스팔트 또는 간간히 시멘트로 포장 되어 있지만 일반 차량에겐 통행 금지 구역이고 오직 잔차와 보행자에게만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1급 잔차길 구실을 합니다.  이 길은 국립(연방) 산림국의 관리 도로로 간간히 관리 차량은 통행합니다.  

 

아래 사진의 오른쪽 일반 도로가 협곡길인데 Azusa 39 번도로입니다. 이 길은 산 중턱에서 끊어 집니다. 이 길을 자동차로 8~9 마일 더 올라가면 West Fork 잔차길이 시작됩니다.  또 고도도 상당히 높이 올라가 있어 West Fork 잔차길 출발점이 이미 1600 피트 (488 미터) 높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 쪽 일반 도로가 Azusa 39 번 도로로  8~9 마일 가면 West Fork 잔차길이 나옵니다.
 
 

잔치길은 San Gabriel 강의 원류중에서 서쪽 지류를 따라 나 있기 때문에 West Fork 라 부릅니다.  

 

출발점에서 800 피트(244 미터) 고도 상승을 하니까 꽤 경사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관은 어쪄면 오대산 상원사 가는 길을 잔차로 오르면 느낄 수 있는 그런 길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상원사 가는 길은 그리 가파르지 않습니다.  여기 길이 아마 더 가파를 지 모릅니다.  

 

끝까지 오른다면 해발 2400 피트(732 미터) 오르는 셈입니다. LA에서 다닌 잔차길 중에서 가장 색다르고 조금 힘든 길이 었습니다.  그러나 3륜으로 그리 어려운 코스라 말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무난히 오를 수 있는 데까지 갔으니까 말입니다.  

 

초입은 잔차도 들어 넘겨야 할 정도의 단단한 길막이를 해 놓았습니다. 동력장치가 있는 어떤 차량도 출입 금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막이 문 사이로 벼개만 살짝 눌러 주면 통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잔차길은 약간 내리막길로 시작합니다.  대단한 내리막 같지만 착시현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입의 잔차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잔차길은 내 옆으로 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에 돌이 있는 것도 한국의 계곡과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리막 같아도 오르막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오르는 보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간히 낚시터가 보였습니다.  낚시는 허용하되 잡은 것은 되 놓아 주게 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lenn 캠프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크닉 테이블에서 김밥을 먹는 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리막 길도 낙석 구간이 많아 마냥 속력을 낼 수 없었습니다.
 
 
 
돌아 오는 길은 아슬아슬하리 만치 가파른 길이 나왔는데 오를 때엔 그리 가파른 줄 몰랐습니다.  주창장에서 부터 총 왕복 주행 거리는 24 Km 였습니다.
 
 
 
West Fork 잔차길  - 여행기 18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