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미리 가보는 뉴욕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뉴욕

미리 가보는 뉴욕

샛솔 2011. 9. 10. 14:15

미리 가보는 뉴욕 

 

이번 뉴 잉글랜드 여행은 뉴욕에까지 항공여행을 하고 렌터카로 이동할 계획이라 뉴잉글랜드에서 돌아 오는 길에 뉴욕에 1 주 남짓 머믈 계획을 세웠다. 

 

뉴욕에서 자전거를 탈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How to tour New York City by bicycle 에 보면

 

 

작년 네셔널지오그래픽에서 뉴욕을 미국에서  오레곤의 포트랜드에 이어 두번째로 친자전거 도시로 꼽았다고 한다.     지난 몇년 동안 뉴욕시장은 뉴욕을 친자전거도시로 만들기 위해 200마일의 자전거길을 만들었다고 한다.

(Earlier this year, National Geographic Traveler magazine did something that might once have been unthinkable: It ranked New York the second most bike-friendly city in the country, after Portland, Ore.)

 

그러니 자전거를 가지고 가면서 뉴욕에서 자전거를 타지 않고 돌아 올수 없잖은가!  

 

그 중에 하나가 Manhattan 을 일주하는 Mahhattan Waterfrn Greenway다.   90%가 자전거 전용도로다.    95년에 뉴욕에 왔을 때  Central Park 도 걸어 다녀 봤지만 이번에는 자전거로 설렁설렁 다녀 봐도 좋을 것 같다.

 

Brooklyn Bridge 도 한번 자전거로 건너 보고 싶다.

 

설렁 설렁 도시를 자전거로 포터링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다.   러시아워만 피한다면 전철에 브롬턴을 싣고 Manhattan 밖에도 나가 볼 수 있을 것 갈다. 

 

 

또 Brompton은 지하철에도 가지고 탈 수 있으니까 전철표도 사 둘까 한다.    전철표는 자동판매기에서 살 수 있는데 신용카드 결재가 가능하다.   

 

외국 신용카드인 경우 5자리 Zip 코드를 물으면 99999 를 넣으면 된다고 한다.

 

 

 

Manhattan 일주 자전거도로

 

 

 

Brooklyn 다리 자전거길-인도

 

 

 

 

두가지 종류의 NY Metrocard 자동판매기

외국 신용카드를 쓸 때 Zip code 를 물으면

99999

를 찍어 넣으면 된다.

 http://www.mta.info/metrocard/mvms/index.htm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