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여행계획과 병참 본문

해외여행기/영국

여행계획과 병참

샛솔 2013. 5. 19. 09:29

여행계획과 병참

 

지난 번 국토종주 여행계획을 세울 때 여행계획과 병참은 참으로 닮았다는 이야기를 한 일이 있다.

2013/04/26 - [잔차일기/강물따라 천리? - 국토종주] - 국토종주 자전거길 로드뷰

 

 

이번 영국 여행계획도 하나의 작전계획을 수립하는 것과 같다.  가방 하나 달랑 가지고 간다면 그리 대단한 것 아니지만 자전거를 가지고 간다면 이동 수송 문제가 군대가 출진하는 것 만큼 세심한 준비를 해야 한다.

 

자동차를 공항에서 빌릴 수 있다면 문제는 간단하지만 영국에서는 70 세 이상에게는 렌트카를 안해 준다.    또 런던에 머믄다면 렌터카가 거추장스러울 뿐이다.    또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할 때에도 자전거 가방이 문제가 된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자전거가방과 트렁크를 UPS 로 부치고 자전거와 브롬턴 가방에 하루지낼 수 있는 짐을 꾸리고 떠나는 것이다.   대개 하루면 도시에서 도시까지 짐을 옮길 수 있으니까 다음날 짐을 받아서 풀면 된다. 

 

자전거 가방 두개가 런던에서 그라스고까지 50 파운드로 부칠 수 있다.

  

 

 

통신

 

영국에서의 아이폰 나노심은 비싸긴 하지만 미국여행시 나노심을 구입했던 holidayphones 에서 구입하여 쓴다.

 

 

 

이동

 

Heathrow Airport to SouthWalk

 

 


Brittail pas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