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옴니아 HD 리뷰 최종판 본문

휴대전화 이야기

옴니아 HD 리뷰 최종판

샛솔 2009. 5. 10. 17:38

 폰아레나옴니아HD i8910 리뷰의 최신판 을 내 놨다.  

(Samsung OMNIA HD i8910 Review  Published on: 29 April, 2009 by PhoneArena Team  This review has been updated on 05 May, 2009)


무척 상세하고 긴 리뷰인데 여기 간략히 소개한다.  자세한 것은 위의 리뷰를 읽어 보기 바란다.    주석은 내가 붙여 넣었다.

 

Samsung OMNIA HD i8910 Review

 

간단한 스펙

 

최종 버젼 (2009년 5월 5일)   가장 큰 3.7인치(= 9.4 cm), AMOLED 스크린, 16 mln 칼라, 360x640 해상도, 8메가 화소 카메라, 고화질 비디오 촬영및 재생 DivX와 Xdiv 지원, OS는 Symbian 에 TouchWiz 3D  interface가 가미된것.   DLNA 방식의 Wi-Fi,  HSDPA¹, GPS, HDMI² 가능한 7.2Mb 지원,  가속센서인 엑셀로미터가 장착되어 가로 세로화면이 중력방향을 따라 바뀐다.  내장메모리는 8 또는 16G 이고 메모리카드를 삽입하면 32G 까지 확장가능하단다.  이런 모든 기능을 12.9 mm 의 두께안에 다 집어 넣었다.

 *************************
1. HSDPA(high speed download packet access) 는 새 모바일폰의 데이터 전송 protocol 이다.  ADSL 급의 고속 전송 다운이 되는 3.5G 기술 표준이라 할 수 있다.

 2. HDMI(High Definition Mulitimedia Interface) 는 고화질 멀티미디아 인터페이스
*************************

 박스안에 에 든 것들

  • Samsung OMNIA HD i8910
  • Charger
  • Stereo headset
  • microUSB cable
  • CD with software

   

Click to see a large image.

 

성능

속도.  느리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눈부시게 빠르지도 않다.  가끔 디스플레이가 버벅일 때도 있었지만 화면 갱신때의 에니메이션 효과 때문에 그렇게 두드러지지는 않았다.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 

 베터리 지속시간

 공식적으로는 통화시간은 13.5 시간 ,  대기상태에서는 600시간,  동영상 연속재생은 6.8시간,  비디오촬영은 4.1시간 가능으로 되어 있다.

 실망한 것은 음성품질이다.  이 폰으로 보낸 음이나 이 폰으로 듣는 소리 모두 크고 들리긴 잘 들리지만 뭔가 단조롭고 울림이 있다.  마치 욕실에서 아니면 터널 끝에서 말하는 것 같이 들린다. 소리를 작게 하면 효과는 감소하지만 대신 사람의 목소리가 불쾌할 정도로 날카롭게(unpleasantly sharp) 들린다.

 총평

삼성이 내 놓은 이 괴물을 아주 깊이 있게 드려다 봤다.   음악도 듣고 통화도 해 보고 사진도 찍고 비디오도 찍어 보고 또 재생시켜 보기도 했다.  이제 심판을 내릴 때가 왔다.

 우리 결론은 이렇다.  이렇게 작은데도 이런 큰 일을 해 낼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스마트 폰이라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스크린도 크고 배터리 지속시간도 길고 8메가 해상도의 카메라는 사진도 훌륭했다.  흠이라면 프라스틱 케이스에 지문이 묻어 나고 직사광선에선 아무리 화면 밝기를 최대로 잡아도 화면 보기가 무척 어렵다.   가장 큰 불만은 이정도의 고급폰에서 음성품질이 너무 떨어진다는 점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스마트 폰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이룩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기억에 오래 남는 신기술 매니아가 추천하는 최상위 3종 명단에 올릴 만한 물건이다라 할 수 있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