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버크길만(Burke-Gilman) 자전거길의 남쪽 끝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북서부 시애틀

버크길만(Burke-Gilman) 자전거길의 남쪽 끝

샛솔 2010. 10. 29. 12:14

버크길만(Burke-Gilman) 자전거길의 남쪽 끝

시애틀의 대표적 자전거 전용도로인 Burke-Gilman Trail 은 워싱톤 대학 남쪽을 지나 우리가 살 던 15th Ave NE 를 건너 Lake Union 을 따라  서진하다가 Gas Works Park를 지나 11th Ave NW 에서 끝난다.   공식적으로는 그렇다.   우린 거기를 달려 봤다.

그 때 사진들을 보니 9월 30일이다.    모교인 워싱톤 대학내나 그 근방은 교내 유료 주차장을 빼면 마땅히 차를 세워 둘만한 곳도 없어서 Lake Union가에 있는 Gas Works Park에 주차를 하고 Burke-Gilman Trail 의 서남쪽을 갔다가 다시 공원을 지나서 University District 까지 가서 인도음식 점심을 먹었다.   오후엔 다시 전에 달렸던 대학에서 Sandpoint Way 70가 까지 갔다 차가 있는 Gas Works Park로 돌아 왔다.    

 

Burke-Gilman Trail 의 남단

Gas Works Park 에 주차를 하고 BG Trail 의 서남쪽 끝까지 갔다 왔다.

Univ. District 에 가서 점심을 먹고 다시 Sandpoint Way 까지 북상했다 돌아 왔다.

 

날씨도 좋았고 학교가 개학하여 Univ. Dist. 는 학생들로 분볐다.   참고로 U.W.는 전날인 9월 29일 개강을 했다.   U.W. 는 quarter 제라 6월 초에 봄학기가 끝나고 가을 학기가 9월 말에 시작하니 여름 방학이 석달 이상 되지만 그 안에 summer quarter (summer school) 가 있어 뒤지는 학생들은 그 때 기초과목들을 더 배운다.

또 교수와 대학원생들은 이 여름 방학 기간이 연구를 가장 많이 할 수 있는 때다.  대신 quarter 제인 UW 에는 겨울 방학이 거의 없다.  

은퇴후 우리가 Seattle 에 올 때면 summer school 도 끝난 8월 경이라 학교가 항상 한산했었다.  참으로 오래간만에 학생들로 꽉찬 캠퍼스와 학교 거리를 맛 볼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   정확히 반세기 전인 1960 년 가을 학기에 난 대학원 신입생으로 이 학교에 등록했었다.     

미국 대학의 가을은 또 미식 축구의 계절이다.    올 가을  UW Huskies (허스키 썰매 개) 미식 축구팀은 죽을 쑤고 있었다.  

 

Gas Works Park

자전거를 꺼내 타기 전에 공원을 걸어서 산책했다.

멀리 시애틀의 상징인 Spacr Needle 전망 타워가 보인다.

 

시의 Gas 공급을 하던 공장터였던 것 같다.

이젠 녹슨 시설들을 하나의 조각물처럼 남겨 두고 공원화 한 것 같다.

 

 Lake Union 건너의 Seattle downtown 의 skyline

 

Lake Union  엔 보트하우스들이 많다.

 "시애틀의 잠못이루는 밤" 에서 톰행크스가 아들 하나 데리고 사는 집이 이런 보트 하우스였던 것 같다.

철저한 정화시설로 Lake Union 물을 빛나가 맑았다.

 

공원엔 작은 언덕이  있었는데 그 꼭대기엔 햇시계가 있었다.

 

언덕은 자전거로도 올라 올 수 있게 switchback 으로 자전거 길을 내 놨다.

 

Gas Works Park 언덕에서 내려다 본 서남쪽 방향

오른쪽에 보이는 Fremont 다리는

Drawbridge(들어 올리는 다리)다.

큰 배가 바다에 나갈 땐 들어 올린다.

 

Lake Union 수로를 따라 난 BG Trail 에서

보행자 도로 따라 있고 대개 비포장 흙길이다.

 

BG Trail 에서 Lake Union 을 배경으로

 

여기가 BG Trail 의 서남쪽 끝

자전거도로는 공용도로, 전용도로로 더 이어지지만

우리는 여기서 회차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