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영국 여행 준비 - 영국의 국토 종주길 본문

해외여행기/영국

영국 여행 준비 - 영국의 국토 종주길

샛솔 2013. 6. 22. 22:24

영국 여행 준비 - 영국의 국토 종주길

 

영국(Britain)에도 국토 종주길이 있다.     National Trail 이다.   London-Brighton,  South Downs Way,  Glasgo to Inverness 등이다.  

 

그 중에서도 런던 서남쪽의 South Downs Way 는 약 200 Km 가까이 되는 South Downs National Park 를 가로 지르는 종주길은 꼭 가 보고 싶은 길이다.   

런던 남서쪽에 있는 이 국립공원은 국립공원으로 운영하기 시작한지 불과 2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다.   (2011년 4월 1일)

 

영국하면 떠 오르는 이미지는 완만한 구능의 목초지다.    완만한 경사의 구능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고 그 경치를 바라보며 잔전거를 탄다는 것은 환상적이다.  타 보고 싶다.     그런데 완만하다 하나 경사는 경사다.  우리나라의 4대강 자전거길과는 다르게 계속 오르락 내리락하기 때문에 왼만한 체력으로 달리기 힘들다. 

 

 

 

영국 역시 무차별 개발로 이런 경치들이  자꾸 사라지기 때문에

South Downs 의 상당히 넓은 지역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더 이상의 경관의 훼손을 막으려 하고 있다.

 

 

 

South Downs 국립공원의 자전거길

 

 

물론 짧게 짧게 토막 토막 달릴 수야 있겠지만 아무래도 우리 체력으로는 무리일 것 같다.

 

그런 것을 염두에 두고 최근에 Electric Bike Network 라는 것을 만들어 이 종주길을 준비가 안된 사람도 달릴 수 있게 전기 전저거를 빌려 주는 시스템을 1년여부터 운영중이다.

 

 

 

전기자전거 네트워크

영국 국립공원측도 협찬하고 있다.

미국의 국립공원이 자동차의 출입을 제한하고 자전거로 관광을 유도하는 운동과 같은 맥락이다.

 

자전거 대여점이 이 네트워크에 가맹하여 자전거를 대여해 주고 또 종주길 주변의 호텔이나 카페등은 전기 자전거 충전 거점을 실치해서 소진한 전지를 충전해 준다.     모두 이 네트워크에 가맹하여 자전거 관광을 활성화하고 동시에 비즈네스도 증가시킨다는 설밍이다.

 

대부분 예약을 미리 해야 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기회가 되면 한번 하고싶다.   

 

이 길들을 연구하다 보니 자전거 ebook 하나를 발견했다.

 

Guardidan Shorts 로 나온 책자인데 아마존에서 팔고 있다.

 

최근에 나오는 ebook 이 좋은 점은 대부분  자전거길에 대한 GPX 파일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 출간된 영국(브리튼)의 자전거길 책

ebook으로 나왔다.

 

 

 

이 책의 29 번째 Trail 이

The South Downs Way 다.

위에서 GPS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GPX 트랙이 그려진 지도가 뜬다.

이 책은 그런 뜻에서

interactive 책이다.

 

 

 

이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GPX Track을 골라(여러 형태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Ok 하면

track 이 다운된다.

이 파일을 예컨테 아이폰의 MotionX 에 보내면 아이폰을 보면서 길을 찾을 수 있다.

 

 

단지 아쉬운 것은 iPhone 이나 iPad 에서는 인터랙티브의 화면까지는 볼 수 있지만 파일을 다운 받을 수가 없다.  그래서 Kindle reader for PC 를 깔아서 이책을 PC에서 열어 보면서 GPX 파일을 다운 받았다.

 

그런다음 MotionX의 앱의 도움을 받아 iPhone 에서 import 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