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행준비 - 세부 계획 짜기 본문

해외여행기/영국

영국 여행준비 - 세부 계획 짜기

샛솔 2013. 6. 25. 10:28

이번 영국 여행같이 복잡미묘하게 준비해야 하는 여행은 처음이다.     가장 큰 원인 2가지는 영국 철도 패스가 1개월 짜리인데 여행기간은 42일로 이가 맞지 않는다는 점과 주문한 자전거가 여행 후반부에 도착할 것이란 점이다.  그러니까 6주 여행기간중에서 전반부는 자전거 없이 지내야하고 후반부에 자전거를 주로 타야 한다는 점이다.

영국 철도 패스를 구입한 것은 런던을 중심으로 Day Trip을 할 생각으로 한 것이다.  Day Trip 도 자전거 없이 하는 Day Trip 과 자전거를 가지고 다니며 하는 Day Trip 을 설계해야 한다.   그것도  전반부 후반부를 잘 맞추어 짜야 한다.

1.  July 9 - July 15

도착한 다음날인 7월 9일부터 7월 15일 까지는 런던의 중심부(Zone 1~2)를 Oyster 카드를 이용해서 도보로 관광한다.  비오는 날 까지 생각해서 관광계획을 짠다.

2. July 16 - July 21

7월 16일 영국철도패스를 개통한다.  이 날 부터 8월 15일까지 한달 동안 철도 패스를 사용한다.  7월 21 일 까지 런던에 머믈 예정이라  16,17,18,19,20,21 일까지 6일간 자전거 없는 Day Trip 을 설계한다.

3. July 22 - July 29

7월 22일 런던에서 Glasgow 로 이동한다.   7월 23, 24,25,26,27,28 일간  Glasgow 를 기점으로 삼아 철도와 도보 버스, 택시등으로 이동하는 Central Scotland 관광계획을 수립한다.  이 기간에 Edinbugh 로 Day Trip 으로 갔다 온다.  7월 29일 Glasgow 출발 런던으로 귀환한다.

4.  July 30 - Aug 15

이 기간에는 자전거를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생되므로 철도패스가 유효한 이 기간안에 런던 중심부에서 먼 지역의 자전거 라이딩,  자전거를 가지고 가는 Day Trip 을 설계한다.  이 기간에 뉴턴의 생가도 다녀 온다.

5.  Aug 16 - Aug 18

8월 16, 17, 18  의 3일간은 런던 중심부에서 가까운 자전거길을 산책한다.

Aug 19 일 아침 10시 20분 Heathrow 공항 발 서울 행 항공기에 탑승한다.    영국 여행의 끝이다.

두 권의 ebook 책을 샀다.    이 두권의 책을 참고해서 세부계획을 짤 생각이다.

ebook 으로 나왔다니 정말 다행이다.

ebook 에서는 바로 클력하므로서

link 에 도착한다.

종이책이라면 Url 주소를 적어서

PC 나 패드에 주소를 찍어 냏아야 하니

얼마나 불편한가

이런 책에는 관광명소의 사물들에 대한

유래 역사도 곁들어 설명이 있어서 좋다.

미진한 부분은 링크를 클릭해서 더 알아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