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싸리재 길 - 속초 자전거여행 계획 본문

국내여행기/강원도

싸리재 길 - 속초 자전거여행 계획

샛솔 2013. 10. 11. 16:23

싸리재 길 - 속초 자전거여행 계획

 

 

유지관리만 잘 하고 있다면 속초는 자전거 타고 다니기 좋은 도시다.    영랑호 일주 자전거도로는 호수를 끼고 도는 괜찮은 길이고 거기를 벗어나 해안길,  등대, 청초호 가는길등 재미 있는 길들이 있다.   전에도 그런 곳을 예저기 3륜을 타고 돌아 다닌 기억이 있다.  갯배에는 3륜이라고 태워 주지 않는다는 것을 승갱이를 좀 하고 타고 건넌 일도 있다.    

 

깔딱이 고개를 넘어 척산 온천길로 해서 한화콘도까지 간 일도 있다.  기분 좋게 자전거를 탔던 기억이 남아 있다.  우리가 가 보지 못한 자전거길이 있나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관광진흥공사에서 만든 <대한 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웹페이지에 "속초 자전거 하이킹"이라면서 소개한 길이 하나 있다.   거기에 소개한 5대 코스중의 하나다.  

 

이 코스는 가 본 일이 없어 한 번 시도해 보기 위해 GPX 파일을 만들어 봤다.    설악산 밑에 있는 작은 산 청대산을 넘는 코스다.    세 고개길이 있다고 한다.    떡밭재길,  싸리재길,  목우재길.

 

이 새 고개길 중에서 싸라재길이 제일 낮다고 해서 영랑콘도에서 한 바퀴 도는 코스를 만들었다.

 

 

 

청대산과 주봉산 사이의 말안장(saddle) 길을 넘는 길이다.

최고 고개 높이가  133 m이니 업힐 하는 이에게는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   

하긴 이 길을 소개한  이태선씨도

"이 세 고개 모두 경사가 완만해서 자전거에 익숙하면 여자도 넘을 수 있다.

세 코스중에서 싸리재가 가장 완만하다. "

고 말하고 있다.

 지도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