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도쿄 궁성 - 맛집 순례 3 본문

해외여행기/일본 도쿄

도쿄 궁성 - 맛집 순례 3

샛솔 2017. 3. 29. 10:14

도쿄 궁성 - 맛집 순례 3

 

 

3월 17일 금요일

 

특별한 계획 없이 도쿄역에 가 보기로 했다.  우리 숙소남쪽을 지나가는 미루노우치선은 U 모양으로 동쪽으로 도쿄역 근방에 갔다가 다시 조금 북상하여 꺾여서는 서쪽으로 가서 "이께부꾸로" 역까지 간다.   "이께부꾸로"는  JR신오쿠보선을 타면  신쥬쿠에서 북쪽 몇정거정만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마루노우치선은 신쥬쿠에서 동쪽으로 긴자 도쿄역을 지나 북쪽으로 U턴하여 이케부쿠로으로 간다.

이케부쿠로역은 신쥬쿠에서 북쪽에 있는데 니시신쥬쿠에서 동쪽에 있는 긴자에 가려면 마루노우치 이케부쿠로행을 타니까 헷갈리는 기분이 든다.  

 

 

 

도쿄역 근방은 완전히 신도시다.  도로도 넓고 멋 있는 고층빌딩군이 즐비하니까 신쥬쿠와는 대조적이다.   물론 신쥬쿠에도 버젓한 고층 건물이 있고 도쿄 도청(都廳)도 있어 신도시같은 면도 있지만 조금 떨어 진 곳에 가면 허접한 건물도 마구 셖여 있다.

 

도쿄역에서 내려 서쪽을 보니 시원한 공원이 보인다.   바로 일본 천황가가 사는 황궁이다.   그 주위는 해자가 둘러 싸고 있고해자 밖으로 산책로가 나 있다.  조깅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 뛰고 있었다.

 

 

 

도쿄 황궁

이 근방이 깨끗하고 허접한 건물들이 없는 것은 황궁 근방이라 그럴 것이다.

 

 

 

황궁 해자에서 본 도쿄역 근방의 고층 건물 군

 

 

 

왕궁이 아무리 넓다 해도 역시 갇혀 사는 기분이 들 것 같다.

 

 

 

해자 주변의 산책로에 핀 매화 종류의 꽃

3월 17일 도쿄 사꾸라는 아직 피기 전이다.

 

 

 

점 더 가까이에서

 

 

 

이날 점심은 미리 봐 뒀던 회덮밥 맛집

여기도 줄을 서서 먹는다는 집인데 조금 늦게 갔더니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다.

소문대로 맛은 있었다.

단 가게 분위기는 격이 조금 떨어진다.

값도 미리 받는다.

Japan, 〒160-0023 Tōkyō-to, Shinjuku-ku, 新宿区西新宿7 Chome−7−15−1 アパライトビル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