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Legg Lake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서부 남가주1

Legg Lake

샛솔 2007. 1. 27. 18:17

Legg Lake

LA 강변 잔차길의 대표적인 것이 San Gabriel River Trail 과 LARIO trail 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개인들이 올려 놓은 인터넷 문헌에는 두 개가 모두 LARIO Trail 이로 혼용되기도 합니다.  

지난 토요일 VCRR (VenturaCounty Recumbent Riders) 정모때 James Hurst님이 준 LA Bike Map 에는 모든 잔치길 이름이 구별되어 나와 있습니다.  LA 카운티의 "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에서 만든 지도이기 때문에 권위가 있는 지도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MTA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pdf 파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metro.net/riding_metro/bikes/images/la_bike_map.pdf)

 

 

사용자 삽입 이미지

 

Los Angeles Bike Map

검정색점에서 초록점까지가  Upper Rio Hondo River Trail이고

보라색점에서 파란색점까지가 LA River Trail이고

파란색점 구간이 LARIO Trail 구간입니다.

 

 

위 지도에서 빨간 점 구간이 San Gabriel River Trail 로 되어 있습니다.  Azusa 39 번 길로 가다 보면 San Gabriel Canyon Rd. 초입 (우리가 Sierrabird 님과 만나 사진 찍었던 곳)이 잔치길의 북단 이고 남단은 San Gabriel 강의 포구인 Long Beach시의 Seal Beach 입니다.  장장 38 마일 (61 Km)의 길로 건각들은 하루에 왕복할 만한 거리지만 우리에겐 조금 무리일 것 같습니다.  편도는 작년 제주 일주시 첫날 제주시에서 중문단지까지 89 Km  달린 경험이 있으니까 해 볼 수 있겠습니다만  잔차를 실어 날을 방법이 없으니 안되겠지요.

 

그런데 이 잔차길 중간쯤 되는 곳에 Legg Lake 라는 공원이 있습니다.   어제는 이 공원엘 갔다 왔습니다.  위 지도에서 초록 점으로 표시된 곳입니다.

 

이 공원은 이 두 강가 잔치길의 요충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대동맥이 이 곳에서 만나고 갈라 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잔차길 지도만 가지고는 이른 바 접근점(Access point) 또는 출발점(trail head)을 찾아 가기가 수월치 않다는 겁니다. Lagg Lake 도  AAA 의 종이 지도, "BRLAC(Bicycle Rides LA County)" 책의 찾아가기(driving direction)와 인터넷 지도를 번갈아 참조하면서 알아 낸 것입니다.

 

겨울이고 주중이어서 주차비는 받지 않더군요.  조경을 잘 한 아름다운 호수 공원이었습니다.  공원 내의 잔치길은 비 포장도로였습니다.  일부러 자연 친화적으로 닦아 놓은 길 같았습니다.   설렁 설렁 여기 저기 구경하고 사진 찍고 "BRLAC"가 지시한 잔차길의 십자로로 나가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워안의 산책 겸용 잔치길은 모두 모래를 깐 잔연 친화적 흙길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수엔 여러 종류의 물새들이 서식하는 듯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책로에는 나무 다리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앙상한 겨울 나무 사이엔 아스라이 눈 덮은 먼 산이 보였는데 카메라엔 안 잡혔네요.
 
 
 
 
 

공원 밖의 잔차길에 나가려면 아래의 야후 지도의일반 차도 위에 x 표시한 곳으로 를 건너 가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타갑게도 야후지도나 기타 일반 종이 도로지도엔
 잔차길이 나오지 않으므로 잘 아는 사람이 아니면
 엉뚱한 곳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첫 번째 나온 십자로 비슷한 것이 십자로 인줄 알고 제일 왼쪽 가지를 골라 페달을 지어 갔는데 길이 많이 페이고 갈라지고 나뭇가지 모래알 등이 흩어져 아주 험한 길이었습니다.   2~3 킬로 가니까 언덕이 나오고 그 언덕위가 바로 San Gabriel River Bike Trail 이 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답사해 보니 이 첫번째 십자로는  BRLAC 책이 말한 십자로가 아니었습니다. 다시 돌아와 그 근방을 답사해 보니 책이 말한 십자로가 나왔습니다.  자전거 도로 표지판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저거 길이라는 표지는 큰데 막상 길 이름은
꼭떼기에 작은 글씨로 씌여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저기로 방향을
제시한 잔차로 표지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n Gabriel River 에서 정작 물을 본 것은 여기서 처음입니다. 
간간히 수중보를 만들어 물을 가두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이 옆에 있으니 삭막했던 잔차길이 조금은 운치가 생겼습니다.

 

Legg Lake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