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Garmin nuvi 370 GPS 네비게이터 구입기 본문

일상, 단상

Garmin nuvi 370 GPS 네비게이터 구입기

샛솔 2008. 8. 25. 19:21

Garmin nuvi 370 GPS 네비게이터 구입기

 

이번 가을 여행 날자는 한달도 채 남지 않았다.  

 

이번 여행은 LA에서 자전거를 차에 싣고 북상하면서 경치 좋은 곳에 머믈러 경치도 보면서 자전거를 타는 "자전거 유람 여행"을 할 계획이다.  

 

최종 목적지는 40년 넘게 꼭 다시 돌아와 보리라 맘에 담아 두었던 Oregon의 Crater Lake National Park 다.

 

자전거 가방도 맞췄고 자전거를 이미 다 싸놨다. 다시 풀지 모르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LA의 BentUpCycles에서  우리 자전거를 Greenspeed GT5 Series II 로 업그레이드 할 생각이다.

 

비행기표도 일찍암치 사 놨고 자리까지 다 잡아 놨다.   렌터카도 예약해 놓았고  Greenspeed GT5 Series II 도 주문해 놨다.   Crater Lake NP의 Lodge 와 Cabin 도 예약해 놨다.  

 

지난 겨울 LA 여행 때 Santa Clarita 자전거길을 찾아 가던중 길을 잘못 들어 한참 헤멨던 경험이 있어 이번여행에서는 차에 GPS 네이비게이터를 장착해서 사용할까 생각했다.

 

우리가 늘 공항에서 차를 빌리는 Hertz에서 알아 보니 네비가 장착된 차 렌터값은 주당 56불인가 더 비싸다.

6주 빌리면 네비 빌리는 값만 340불을 가까이 더 내야 한다.

 

그렇다면 차라리 GPS 네비를 한 대 사서 차에 장착해 쓰다가 가져 오는 것이 나을 듯 싶어 온라인 숍핑을 했다.

 

휴대용 Garmin Nuvi를 맘에 두고 검색해 보니 한국에도 Garmin을 판다는 것을 알았다.   그런데 값이 좀 비싸다.  또 원하는 모델도 없다.

미국 유럽이외에 한국지도도 장착했다하나 서울의 차엔 이미 네비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  

 

Garmin Nuvi는 아마존 값이 제일 싸다.  그래서 Garmin Nuvi 370을 골랐다.  

 

Amazon은 10여년전부터 거래를 트고 책을 사왔기 때문에 믿을 만하다.  

 

단 책 이외의 물품은 대부분 한국에 배송해 주지 않는다.  미국에서 쓸 물건이라면 보통 LA에 사는 생질 집 주소를 빌려 우리가 갈 때쯤 그곳에 도착하게 주문해 놓는다.  

 

아마존에서는 자사가 직매하는 25불 이상의 물건을 사면 "FREE with Super Saver Shipping" 이라는 무료 택배 제도가 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이다.

 

도착하기 전까지만 받으면 되니까 무료택배 배송주문했다.

 

Garmin Nuvi 370은 다른 저가 모델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유럽 대부분의 지도가 들어 있다.  

 

유럽 여행을 하게되면 쓸모가 있으리라 생각해서 이 모델을 선택했다.  

 

또 다른 저가모델엔 없는 AC 파워 어덥터,  USB 케이블,  Carrying Case 가 박스에 더 들어 있다.  

 

이것들을 따로 사자면 엑세사라 하나하나가 각각에 15불 내지 20불씩이니 모두 합쳐 보니 불과 몇불 더 내면 저가모델보다 기능도 더 많고 악세사리 부품을 따로 살 필요도 없어 이 제품을 선택했다.

 

쇼핑을 하다 보니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California 와 Minesota 주에서는 차 앞 유리에 네비 장착용 흡착판 거치대 설치가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Dashboard 에 올려 놓는 bean bag 거치대를 $25.81인가 주고 함께 주문했다.

 

Hertz에서 6주 네비를 빌리는 값보다도 더 싼 $300 미만의 값으로 휴대용 GPS 내비게이터와 bean bag 거치대까지 장만한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rmin Nuvi 370 휴대용 GPS 내비게이터

(Garmin nuvi 370 3.5-Inch Portable GPS Navigator

with Bluetooth, Text-to-Speech, North American & European Maps)

스크린 크기 8.9 cm (대각)

겉 크기

10 x 7.4 x 2.3 (cm) (가로 x 세로 x 두께)

무게 142 g

되는 소형 GPS

아마존에서 $269.99에 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Garmin Nuvi 모델엔 이 앞유리면 흡착판 거치대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용 전원케이블이 들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휴대용 대시보드 거치대(

Portable Friction Dashboard Mount (일명 bean bag mount))는

옵션 제품이다.

아마존에서 $25.81 에 판매한다.

 

'일상,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부 장치를 usb로 연결하면 연결프로그램을 대라는 창만 뜬다.  (0) 2008.11.16
비오는 날  (1) 2008.10.31
......  (0) 2008.10.09
Windows Vista 호환성 문제  (0) 2008.09.11
아티스트와 나  (0) 2008.06.30
어버이날  (0) 2008.05.10
강남엄마 따라잡기 - 쪽집게 과외선생  (0) 2007.08.04
코니의 옥상 꽃밭  (0) 2007.07.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