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Windows Vista 호환성 문제 본문

일상, 단상

Windows Vista 호환성 문제

샛솔 2008. 9. 11. 07:26

그제 아주 작은 노트북을 하나 샀다.  LG 제 Xnote x100 이다.  

 

몇년째 여행에 갖고 다니던 Fujitsu 제 Lifebook 이 아무래도 이상해서 였다.  인터넷 연결이 되다 끊겼다 한다.

 

외부의 무선창치의 문제인지 내장 무선랜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이번 여행에 가지고 가기엔 조금 불안해서였다.   

 

컴퓨터를 새로 사면 이제까지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죄다 다시 깔아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그런데 요새 새로 컴을 사면 모두가 Windows Vista 가 운영시스템으로 깔려 있다.   

 

지난 오월에 컴퓨트레이너와 함께 쓰려고 새로 샀던 데스크톱도 윈도우즈 비스타라 컴퓨트레이너와의 연결이 잘 되지 않아 애를 먹었다.  

 

결국은 Com Port를 하나 더 설치하는 하드웨어적 solution 으로 해결했다.

 

XP 에서는 잘 돌아가는 Com Port 를 시뮤레이트해 주는 USB driver 가 vista 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아서 문제가 되었었다.

 

그런데 이번에도 또 문제가 발생하였다. 

 

XP 에 깔아서 쓰던 프로그램중에서 Vista에서는 인스톨이 안되는 프로그램이 꽤 있다.

 

Magellan TOPO 3D USA 가 바로 그 중에 하나다.

 

첫번째 CD로 인스톨하는 중간 8% 쯤 되면 서버리고 error code #2 가 나온다.  

 

에러 코드 2번이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지는 모르지만 Vista 의 호환성 문제가 아닐까 싶다. 

 

비스타의 호환성문제가 생기면 아래의 방법을 쓰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을 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하면 나오는 창

 

이 창안에는프로그램 및 기능이 있고 그 안에는프로그램 호환성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다. 

 

이것을 연다.

 

아래와 같은창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호환성 마법사창

 

 

여기에서  다음으로 넘어 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호환성 마법상의 두번째 창

 

위에서 프로그램이 CD에 있다면 프로그램 위치를 CD로 하여 다음을 클릭하면 그 프로그램, 예컨데  Magellan Topo 3D USA 인스톨 프로그램이라 CD drivejc 들어 있다면 그것을 실행시킬 수 있다. 

 

지난번에 Computrainer 의 comport simulation driver 도 이런 방식으로 실행시켰다면 성공했을지 모른다. 

 

이 방법으로  Magellan Topo 3D USA 를 Windows Vista 가 깔린 새 노트북에 설치할 수 있었다.

 

참 다행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