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Appy 상 탄 자전거 GPS ViewRanger 본문

휴대전화 이야기

Appy 상 탄 자전거 GPS ViewRanger

샛솔 2012. 6. 22. 11:23

Appy 상 탄 자전거 GPS ViewRanger

 

작년 부터 주기 시작한 Appy 상(Appy Awards)은 모바일용 무른모,  즉 앱 중에서 가장 훌륭한 것을  분야별로 심사패널이 심사하여 주는 상이다.    

 

금년 Mapping/Location-Based/Navigation 분야에서 Appy 상을 받은 앱은 ViewRanger 로 야외용 GPS 네비다.      이 앱(어플)의 특징은 멀티프랫폼,  clouding,  route maker 라 할 수 있을 것이다.

 

 

 

 

 

 

gps 네비 자체의 정교함은 iOS 에서만 작동하는 MotionX 만 하지 못하지만 clouding, multi-platform 과 route making 은 아직 MotionX 가 제공하지 못하는 기능이다.  

 

 

 

 

이 어플은  IOS, Android, Symbian 에서 돌아 간다.

대표적인 mobile device 의 멀티 OS 용이다.

 

 

Galaxy Note 를 사고 거기에 쓸만한 앱을 찾아 다니다 찾아 낸 보석이다.    지난 두 포스팅 (12) 에서 언급한바 있다.  

 

물론 상을 탄 앱은 정확히 말하면 Viewranger outdoor GPS USA 다.  유료앱이고 USA-Canada 의 topo 지도까지 포함되어 있다. 

 

무료 버전은 한국에서도 쓸 수 있다.   무료지도인 OpenStreet Map을 다운 받아 저장해 두면 offline 에서도 쓸 수 있다.

 

 

------------------

 

 

오늘 새벽에 암사대교 건설현장까지 왕복하고 동네 Starbucks 에서 아침을 먹었는데  Cycle Computer 는 화면이 꺼지지 않고 켜 있었고 cycle computer에서 reset 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새 trip recording 이 시작되고 stop 시키지 않는한 recording 이 계속된다.    배경에서는 track 이 그려 지고 지도를 보면 track 을 확인할 수 있다.    다 끝난 다음 track 이름을 AmsaDoeGyo 로 고치고 Sharing 에서 upload 하면 새 track 이 upload 가 된다.   

 

집으로 돌아 와 PC 에서 Viewranger에 login 하고 내 페이지에 들어 가 보면 upload 가 확인 된다.

 

이 track 을 route 로 바꿔 놓고 mobile device 에 들어가 내 viewranger app account 에 login 하고 sychronize 하면 내 cloud Account 에 있는 route 가 다운로드되어 화면에서 볼 수 있다.  

 

 

 

 

 

홈피에 가서 login 하면 내 account page 가 이렇게 나온다.

 

 

 

오늘 다녀온 암사대교 지릿길이 default map인 OpenStreet Map 에서 보인다.

 

 

 

인터넷에 연결된 PC 에서는 Google  Map을 선택하면 goodle 지도에서도 track 을 볼 수 있다.

 

 

 

 

 이 track 을 route 로 변환시켜 저장하면 이 것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sync 해서 볼 수 있다.

난 iPad,  iPhone, Galaxy Note 세개의 device 를 등록했다.

route 를 직접 작성할 수도 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다.  (1)

 

 

 

 

iPad 에서 sync 해서 본 route

 

 

 

iPhone 에서 sync 해서 본 route

 

 

 

GNote 에서 생성된 track

 

 

 

MotionX 에서는 일일이 IPhone 에서 메일을 통해서 또 PC 에서도 Mail 을 통해서 주고 받던 (import/export) gpx 파일을 ViewRanger 에 upload 하면 거기에 저장되고 각 mobile device 에서 sync 해서 쓸 수 있다.

 

이젠 clouding 이 대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