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주사위 미리 보기 본문

IT 와 gadget들

주사위 미리 보기

샛솔 2004. 7. 5. 18:22

"주사위"  원고를 마치고 내친김에 주사위를 컴포넌트로 만들었었습니다.  원고를 이미 끝낸 상태라 부록으로 뒤에 붙였습니다.  그리고는 Macrodmedia Exchange 에 제작한 컴포넌트를 올렸습니다. 

 

Basic 은 간단한 심사만 1 주일정도  하고 올려 주는데   Macromedia 사의 공식적인 인증(Approval ) QA(Quality Assurace) 팀에 보내져 심사만 2 달이 걸린다고 했습니다.  그 당시로는 책이 2 달 후면 출간되리라고 예상하고 Macromedia 사의 공식 Approval 심사를 요청했습니다.

 

 

엊그제 Approval 이 나고  Exchange 에 등재되었다고 통보가 왔습니다.  거의 두 달 만이군요.

책은 아직 안 나왔지만 주사위는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주사위 컴포넌트는 색깔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주사위를 던져  올릴수 도 있고 그냥 앉은 채 굴릴 수 도 있습니다.  또 던져서 나온 수자를 읽어 코드에 삽입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주사위를 쓰는 게임을 디자인할 생각이 있으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http://www.macromedia.com/cfusion/exchange/index.cfm?view=sn110

이 컴포넌트를 어떻게 만드나 배우고 싶은 분은 제 강좌  "물리로 배우는 플래시"   

 

http://flash.icpr.or.kr/forum/

 

 제 33,  34 강좌를 읽어 보세요.

이 주사위는  원래 액션스크립트 튜토리알 사이트의 3D Movie 카테고리


actionscript.org/showMovie.php?id=665

 

에 2002년에 올렸던 것을 Flash MX 2004 로 엎데이트 한 것입니다.


출간예정인 책의 원고에는 주사위를 그리기 위한 3차원 강체의 회전,   오일러각,  뒷면제거하기(back face culling), 텍스쳐매핑,  3차원 물체 골격 코딩하기 등을 해설했습니다.  "물리로 배우는 플래시"

 

http://flash.icpr.or.kr/forum/

 

 

에서도 많이  다루었던 주제이지만  Flash MX 2004 로 모두 업데이트하고 주사위 제작을 위해 체계화한 것입니다.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cafe.naver.com/flashconference.cafe

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힘들어 하시는 임종기님에게 파이팅의 격려를 보내 드립니다.

 

파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