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아스파이어 스위치 10 길들이기 - iPhone 사진 불러 오기 본문

IT 와 gadget들

아스파이어 스위치 10 길들이기 - iPhone 사진 불러 오기

샛솔 2014. 6. 19. 21:30

아스파이어 스위치 10 길들이기 - iPhone 사진 불러 오기


 

여행할 때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는 Canon Ixus 300 HS 인데 지난 포스트 ( 2014/06/16 -  아스파이어 스위치 10 - 길들이기 )에서 그 카메라에 장착한 Eye-fi 의 앱이  Win 8.1 용으로 나왔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그 카메라로 찍은 무선으로 이 Acer 에  내려 받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런데 가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을 찍는 경우가 생기는데 내 Acer 에 사진을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두어야 한다.   한가지 방법은 두 장치 모두 Bluetooth 가 장착되어 있으니 그것을 쓰면 되겠다 생각했다.   googling 해 보니  Windows 8.1 (또는8.0 )  에서 bluetooth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널리 퍼져 있다.   성공했다는 이야기도 더러 있긴 한데 그 방법이 항상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못하는 것 같다. 

 

내가 실제로 해 보니까 잠깐 pairing 되고 연결까지 되었다간 곧 끊어진다.   그리고 나중에는 에러메시지가 아이패드편에서 뜨는데 Acer Aspire SW 10 의 bluetooth 는 지원이 안된다고 뜬다.

 

무선 통신은 전에도 말한 일이 있지만 양쪽 device들의 OS 와 bluetooth driver 들이 잘 맞아 떨어져야 통신이 되는데 iOS 와 Windows 는 그 자체도 이질적인데 8.1의 bluetooth 지원은 아직도 미비한 점이 많아 OS 와 관계 없는 마우스라든가 키보드까지도 말썽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dropbox 를 쓰는 것이다.     

  

iPhone 이나 iPad 에서 찍은 사진은 dropbox 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PC 에서 dropbox 계정에 login 하고 들어 가면 사진들이 나온다.    usb 케이블을 쓰지 않고 사진을 Acer 에 가져오는 가장 쉽고 오류가 나지 않는 방법이다.   물론 Wifi 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어차피 tistory 블로깅은 wifi 가 있은 곳에서만 가능하니까 사진도 wifi 환경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iPhone 으로 찍은 사진을 dropbox 에 upload 하는 화면을 스크린 셧을 한 것

 

 

 

좌상코너의 사진은 이아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dropbox(cloud) 에 올라 온 것을 내 Acer 의 dropbox 에서 확인 할 수 있었다.

 

   

 

그것을 Acer 의 dropbox 앱에서 사진폴더를 열어 필요한 사진들을 내 사진 파일에 다시 내려 받으면

아이폰 사진이 케이블 연결 없이 Acer 에 가져 올 수 있다.

 

 

 

iPad 와 Aspire SW 10 은 bluetooth 연결이 쉽지 않다.

iPad 에서 Acer 를 찾았고

 

 

 

 Acer 에서 내 미니패드를 찾긴 했다.

한번 연결이 되었다는 표시가 나왔다간 끊긴다.

그리고는 아이패드에

Aspire SW 10 의 bluetooth 는 not supported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

 Acer 의 bluetooth driver 의 오류라고도 하지만

Acer 홈피에 들어 가도 이미 장착된 드라이버 보다 더 최신 드라이버는 없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