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대만 여행 - 작년에 꾸었던 꿈 올해 이루려나? 본문

해외여행기/대만

대만 여행 - 작년에 꾸었던 꿈 올해 이루려나?

샛솔 2014. 12. 12. 10:20

대만 여행 - 작년에 꾸었던 꿈 올해 이루려나?

 

작년 이 맘때 지난 겨울 따뜻한 나라에서 지내는 피한지로 대만을 꿈꾸었었다.

2013/11/16 - [해외여행기/대만] - 대만 여행을 꿈꾸다가

 

영어를 선호하는 아내가 탐탁해 하지 않아 해서 LA-Las Vegas 로 방향을 틀었었다.   Las Vegas 여행은 멋 있고 재밌었다.    그래서 대만행 꿈을 접은 것도 아깝지 않았다.   그런데 올해는?     얼마전에 또 LA 항공권을 예약했었다.  또 같은 여행을 되풀이 하는 것으로 잠정 계획을 세웠다.  Las Vegas는 또 가도 괜찮다고 생각했다. 쇼는 같은 것이라 해도 두번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쇼를 본다면 몇해 건너 뛰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그래서 다시 작년 꿈꾸었던 대만행을 새각해 본 것이다.       미국행  항권권 예약은 취소했고 TPE(Taipei) 행 항공권을 예약했다. 

 

January 14th 에 출발 Febururary 13th 귀국의 항공권을  예약했다.    우리의 스타일은 역시 취사시설이 달린 콘도형 호텔인데 Taipei 는 그런 호텔이 많지 않다.   딱 마음에 드는 Apartment 호텔이 하나 있었다.   값도 저렴하고 숙박객의 평도 좋았다.    그러나 우리의 단골인 아고다 예약사이트를 포함한 모든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하나 같이 우리가 원하는 기간에 머믈 수 없다고 나온다.

 

도대체 머믈 수 있는 기간이란 언젠가 거기에 맞춰 여행계획을 세워 보려고 검색하고 검색했다.  나중에는 2015 May 까지 넣어 봐도 마찬기지다.    기간을 짧게도 해 봤지만 마찬가지.     이건 광고만 내 놓고 고객을 다른 호텔로 유도하기 위한 유인 수단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검색을 하고 하고 해서 내 끈질김이 마침내 이 호텔의 홈페이지를 찾아 냈다.  예약 문의란이 있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기간에 방이 있는지 값은 어떤지를 문의했다.     내가 원하는 기간에 방도 있고 값도 괜찮았다.

 

지난 여름 암스테르담에 머믈때 처음엔 방이 없어 Studio(one room) 값으로 1 bed room 에 있다 Studio로 옮긴 경험이 있어 한달 동안 studio 에서 지내기는 너무 답답할 것 같다.     그래서 3 인용 2 bed room 을 예약했다 2인용 1 bed room은 없었다.     취소시엔 돌려 받을 수 없는 계약금 10,000 NTD (약38만원)를 선불하고 어제  예약 확인통지를 받았다.      남어지 한달 동안 여행 준비(계획)만 하면 된다.

 

일단 Brompton 은 가지고 가기로 했다.   조금씩 타 보고 팔저림을 봐 가면서 타 볼 생각이다.    가지고 가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우리가 정한 호텔은 대만고속철도(Taiwan High Speed Train, 줄여서 THST)의 Taipei 역 건너에 있는 호텔이다.  그 아래는 타이페이 버스터미널이다.   그야 말로 교틍의 요지다.      타이페이에는 100 Km 가 넘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다.   우리 호텔에서 1 Km 안팍의 거리에 이 전용도로중 하나에 진입할 수 있다.  거기까지도 보도에 난 보행인 겸용 자전거도로가 있다.    서울의 보도에 줄만 그어 놓은 듯한 자전거길이다. 

 

타이페이는 최근에 보도에서 자전거타기를 금지했다고 한다.   단지 자전거 겸용 보도 표시가 있는 곳에서만 탈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차도에서 자전거를 탄다는 것은 위험천만이라고 경고한다.

 

안전하게 조금만 탈 생각이다.

 

 

 

 

i Taipei Serviced Apartment Hotel

외관

 

 

 

입구는 고가도로(市民大道) 아래에 있어 잘 찾기 어렵다고 한다.

 

 

 

방 마다 그 구조가 달라 정확히 어떤 모양의 주방인지 모르지만

Induction Stove 와 싱크대가 기본인 것 같다.

 

 

 

Dryer 가 달린 세탁기도 있다고 한다.

 

 

 

내정

아마도 Q-square 라는 식당가에서 이어진 내정인 듯 싶다.

이 쪽이 베란다가 있어 그 쪽으로 방을 달라고 했지만 요구사항이 반영이 되었는지 알 수 없다.

 

 

 

같은 층에서 바라 본 내 정 같다.

 

 

 

자전거길 지도와 구글 지도와의 비교

거리뷰를 보면 자전거길이란 표말을 볼 수 있다.

 

 

 

우리 호텔에서 보행자 겸용 보도에 난 자전거길을 따라 한 1 Km 서진하면 강변 자전거길이 나온다.

 

 

 

강변 자전거길은 한강 자전거길과 비슷하다.

여기에서 이어진 자전거 전용도로가 한 100 Km 가 된단고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