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360도 카메라 짐발 - Gymbals for Samsung Gear360 Camera 본문

IT 와 gadget들

360도 카메라 짐발 - Gymbals for Samsung Gear360 Camera

샛솔 2019. 12. 5. 17:42

360도 카메라 짐발

 

삼성 기어360을 사니 (VR 카메라 "삼성 기어 360" 구입기) 자꾸 관련 악세사리를 사게 된다.   피터님이 삼성기어 360 구입기에 올린 동영상을 보시고 동영상이 많이 흔들린다고 해서 짐발 사용을 권고하신다.   

 

배낭 등산폴용 주머니에 모노포드에 달린 카메라를 메고 다니며 동영상을 찍으면 발걸음을 뗄 때마다 카메라가 좌우로 흔들려 동영상이 좌우로 요동친다.      그래서 걸어 다닐 때에는 모노포드를 들고 다니는 것이 좋지만 5분, 10분씩 들고 다닌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렇다 해도 걸음을 뗄 때 마다 팔도 역시 좌우로 움직이니 가장 흔들리지 않는 방법은 몸의 가운데 부분인 정수리에 카메라를 다는 것이다.     그래서 헬멧 카메라 마운트를 판다.   지난번 올린 동영상은 헬멧 마운트에 카메라를 달고 자전거 라이딩 동영상을 올린 것이다.   

 

걸어 다닐 때에도 헬멧마운트에 카메라를 달고 다니면 가장 흔들리지 않는다.  사람은 움직일 때 머리가 흔들리지 않고 가장 안정되게 자리 잡게 진화한 것 같다.   자전거도 아마도 2륜의 경우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 핸들을 움직여도 사람의 머리는 짐발처럼 흔들리지 않게 설계됐을 것 같다.    물론 길바닥에 요철이 있어 자전거가 상하로 요동치면 헬멧 위의 카메라도 조금은 상하의 요동 영향은 받는다. 

 

그런 경우를 빼고는 헬멧 정수리에 카메라를 달고 360도 파노라마 동영상을 찍는 것이  가장 안정적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짐발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래서 전에 샀다가 쓰지 않고 쳐박아 둔 핸드폰 용 짐발을 어떻게 쓸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니 없어졌다.  우리 집을 리모델링하기 직전에 산 것이라 쓸 것 같지 않지만 버리기 아까워 보관했었는데 아마도 그 후 언젠가 버린 것 같다. 

 

그렇다고 자전거를 타지 않으면서 카메라 때문에 헬멧을 쓰고 걸어 다닌다는 것도 남의 눈에 이상하게 보일 것 같아  삼성 기어360에 맞는 짐발을 찾아봤다.

 

삼성 기어360이 나올 때쯤 맞춰 출시한 제품이 하나 있었지만 이젠 품절이 되었다. 

 

 

 

품절된 삼성기어용 짐발 Moza Guru 360 짐발

 

 

360 카메라는 짐발의 디자인이 360도 전경이 막히지 않게 디자인 해야 한다.    쉬운 주문이 아니다. 

 

다시 찾고 찾아 중국제 제품 하나를 발견했다.  AliExpress 에서 판매한다.  그런데 값이 만만찮다.   $350 정도 한다.  그래도 질렀다. 

 

 

FeiyuTech G360  AliExpress 에서 $349 에 판다. 핸드폰에 쓸 수 있는 아답타가 있고 손잡이 바닥에는 표준 카메라 암나사가 있어 모노포드에 연결해서 손잡이를 늘릴 수 있다고 한다.

 

 

 

 

PS (2019년 12월 8일)

 

 

AliExpress 에서 내가 주문한 FeiyuTech G360 짐발이 품절이란 메시지가 왔다.   그 곳에서 팔면 아마존에서도 팔 것이다.  아마존에 없는 것을 보고 조금은 불안했었다.     Ali 는 Amazon 보단 신용이 떨어지는 몰이다.

 

대신 헬멧을 쓰기로 했다. 모자에 부착하는 카메라 마운트가 있긴 하지만  180도 용이다.  모자의 꼭지에 마운트해야 360도 용이 되는데 그 건 헬멧 밖에 없다. 

 

 

검정색 SVR 헬멧과 헬멧 커버를 샀다.

 

 

헬멧 커버

 

이 두개를 조합해서 cap top mount for 360 Camera 로 쓰고 내 머리를 Gymbal 로 쓴다.  내 귀의 반고리관의 짐발의 가속 센서(Accelerometer- 일명,중력 센서(Gravity Sensor)) 역할을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