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절대 사면 안돼는 이유 본문

IT 와 gadget들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절대 사면 안돼는 이유

샛솔 2019. 12. 11. 12:04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 절대 사면 안돼는 이유

 

지난 12월 5일 AliExpress 에서 꽤 비싼($349) 물건 (Gymbal) 하나를 주문했다.   

 

 

FeiyuTech G360  AliExpress 에서 $349 에 판다. 핸드폰에 쓸 수 있는 아답타가 있고 손잡이 바닥에는 표준 카메라 암나사가 있어 모노포드에 연결해서 손잡이를 늘릴 수 있다고 한다.

출처: https://boris-satsol.tistory.com/1795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주문하자마자 내 신용카드 계좌에서는 돈이 빠져 나갔다.

 

 

주문한 날인 12월 5일 내 롯데카드에서는 349불이 빠져나갔다.

 

 

그런데 이 물건은 품절된 물건이었다.    며칠 잊고 있었는데 Ali 의 내 계정에 메시지가 와 있던 것을 모르고 있었다.   주문한지 3일 후인 12월 8일자 메시지다.   내가 주문한 물건이 품절(out of stock)이란다.  

 

내가 주문한 물건이 품절 "not in stock"이란다.  그리고 나보고 주문취소를 해 달란다. 그 이유도 내가 그 취소의 책임이 있는 듯한 "취소사유"를 선택해서 진행해 달라는 것이다.

 

 

그래서 일단 취소신청을 진행했고 취소 이유 메뉴중에 "out of stock" 이란  선택사항이 있어 가장 적절하기 때문에 그것을 골랐다.

 

 

12월9일 6시에 취소신청을 했고 즉각 "취소신청 대기중(awaiting cancellation)"이라고 반응했지만 한시간도 안된 7시에  Ali를 열어보니 "배송준비중(awaiting shipment)"로 바뀌어 있다.  

 

 

이 과정을 여러번 했으나 매 번 취소신청이 "대기중"이다간  다시 배송준비중으로 다시 돌아 온다.  

 

한 마디로 취소신청은 자동적으로 취소신청 대기중으로 나왔다간 취소신청이 거부되곤 하는 것 같다.

 

그래서 Ali 의 내 계정에 들어가 메세지 창에서 판매자에게  왜 취소신청이 거부되는냐 항의를 했다.

 

대답은 자기네가 제시한 취소신청 사유중의 하나를 고르라는 것이다.   자기들이 물건이 없으면서 내가 변심을 해서 주문을 취소한다는 이유를 고르라는 것이다.   

 

그래서 "품절(out of stock)"을 판매자만이 고를 수 있는 메뉴인가 해서 다른 이유를 아무거나 골랐으나 여전히 "취소신청"은 거부되곤 한다.  

 

 

 

 

11일 10시에 취소신청을 했으나 11시에 다시 들어가 보니 다시 "배송준비중"으로 취소신청이 거부되었다.

 

물건이 없다면서 물건 값은 돌려 주지 않고 주문취소도 거부하고 이게 무슨 횡포냐!

 

 

Ali 의 입장은 판매자가 취소신청을 인정하지 않고 있어 기다리는 중이란다. 그리고는 5일 하고 2시간 후까지 배송을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는 이야기다.     

 

 

5일을 더 기다려야 환불 여부를 알 수 있다.

 

물건이 없다면서 판매자가 약속한 최종 배송일자까지는 환불은 안된다는 이야기는 이게 무슨 횡포인가!

 

Ali 에서 절대로 절대로 물건 사지 마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