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South Street 에서 Eldorado Park 까지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서부 남가주1

South Street 에서 Eldorado Park 까지

샛솔 2008. 4. 13. 13:51

South Street 에서 Eldorado Park 까지

 

지난 겨울 LA 지역은 유난히 비가 자주 왔다.   어쩌면 우리가 머므는 기간에 비가 많이 왔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던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일기가 자주 있었던 것 같다.   전날 South Street 까지 갔다 왔으므로 이날은 South Street 에서 Seal Beach까지 갔다 오려고 계획해서 그 가운데 되는 Eldorado Park 에 주차하고 북상하여 South Street 까지 갔다가 다시 내려가 Seal Beach에 가 볼 생각이었다.

 

세상사가 모두 계획되로 되는 것은 아니다.  

 

Eldorado Park 는 Fwy 605 번의 거의 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거기까지 차를 몰고 가는데에도 시간이 꽤 걸렸다.  공원은 한 겨울인데다 주중이라 텅텅 비어 있었다.  그래도 Gate에는 Ranger 복장을 한 할머니(아마도 지역 자원 봉사자 아닌가 싶다) 가 주차료를 받고 있었다. 

 

BRLAC(Bike Ride L A County) 책에는 그렇기 때문에 Spring St 같은 큰 길가에 무료 노상 주차도 할 수 있다고 쓰여 있었다.   우리는 유료 주차장이라도 공원 주차장을 선호한다.  자전거를 내리고 싣고 하기 쉽고 간혹  타기전에 자전거에 기름질이라도 할라 치면 공원 주차장에서 해야지 차들이 오가는 노상에서 하기는 마땅하지 않아서 였다.

 

Eldorado 공원은 엄청 커서 그 안의 자전거도로도 만만치 않은 길이가 된다.  자전거 길 탐험이 목적인 우린 공원안 자전거 길은 시간이 남으면 할 생각으로 먼저 공원과 나란히 나 있는 San Gabriel River Bike Trail에 나섰다.    그리고 북상하여 South Street 까지 가서 어제 우리가 회차한 지점을 확인하고 돌아 왔다.      

 

Eldorado 공원은 워낙 크기 때문에 중간 중간 차도에 의해 차단 되어 있다.  그래서 공원은 여러 조각으로 나눠져 있어 공원에서 다른 조각 공원으로 가려면 일단 공원 밖으로 나가 차도를 건너 다시 들어 와야 한다.   그러나 자전거길은 다리 밑으로 난 자전거길에 의해서 차도를 건너지 않고 이어져 있다.  

 

우린 그 사실을 모르고 돌아 오는 길에 우리가 주차한 공원보다 북쪽에 있는 공원으로 들어 왔다.  공원출입구도 비슷해서 착간을 한 것이다.    마침 점심시간이 되어 공원의 피크니 테이블에 앉아 점심을 먹고 가만히 보니까 자전거바퀴의 바람이 조금 빠진 듯 하다. 

 

서울에서 미국으로 떠나기전에 산즐러에서 정비를 한 다음 자전거를 제법 탔는데 정기 점검을 받지 않았다.  그동은 두어번 Chain 기름칠은 했지만 내일 Palm Springs 자전거 대회에 나가기 위해서는  전문 매카닉의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을 것 같았다. 

 

BentUpCycles에 전화를 넣으니 Dana 가 받는다.   Tour de Palm Springs 에 가기전에 자전거 점검좀 받고 싶다고 했더니 잠시 매카닉인 Fernado 에게 물어 보더니 가지고 오란다.  그래서 오후에 Seal Beach에 내려 갔다 올 계획을 취소하고 Van Nuys 에 있는 BentUpCycles 에 가기로 했다. 

 

차를 주차한 곳에 가려고 하는데 아무리 주차장을 돌아도 우리 차를 찾을 수 없다.  뺑뺑 돌고 돌다가 찾지 못하자  점심시간에 꺼 두었던 마젤란 GPS 를 다시 켰다.   오후의 계획이 바뀌었기 때문에 GPS를 꺼놨었다.  그래도 오전에 그린 자리길은 남아 있다.  가만히 현재 위치를 보니까  오전에 출발한 공원이 아니라 한 조각 북쪽의 공원에 들어 온 것을 확인했다.  마젤란 GPS 덕을 본 셈이다.

 

우리는 부랴부랴 차를 싣고 BenUpCycles 로 향했다.  

 

BentUpCycles에서 우리 삼륜자전그들을 꼼꼼히 점검해 주고 타이어에 바람도 꽉 채워 줬다.  돈다 안받겠단다.  미국에서 점검은 무료로 해 주겠단다. 

 

마침 Greenspeed에서 새로 출시한 Delta 형 삼륜(앞바퀴가 하나 뒷바퀴가 둘인)을 시승해 보라기에 코니는 타고 밖에까지 나갔고 나는 주차장만 몇바퀴 돌았다.

 

오는 길에  Santa Clarita 에 사는 대학 동창에 연락하여 Van Nuys 에서 가까운 Magic Mountain Park Way의 Town Center에 있는 일식집, "Tokyo" 에서 저녁을 먹고  노닥이다 돌아 왔다. 

 

그래서 계획은 단지 계획일뿐 시간이 지나고 나면 결과는 엉뚱하게 나오곤 한다.

 

 

그림 1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uth Street 에서 Eldorado Park 까지

 

 

그림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Eldorado Park 주차장에서

 

 

그림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Eldorado Park 와 나란히 난 San Gabriel River 자전거길

강은 하류로 내려 오면 Santa Anita 강 하류에서처럼

시멘트 호안 시실을 해 놓기 일쑤다.

아마도 자연 뚝은 홍수에 당하지 못하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그림 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트업사이클즈 주차장에서

 

 

그림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eenspeed 에서 나온 델타형 삼륜

시승해 보는 코니

 

 

그림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니는 델타를 길에 나왔다.

 

 

그림 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주차장에서만 탔는데 

보기와는 달리 회전 방경이 아주 짧았다.

어쩌면 Greenspeed 의 특성인가 보다.

 

 

 

******************************************************************************************

 

구글어스로 볼 수 있는 gpx 파일은 오른쪽 상단에 있고

이 gpx 파일 사용법은

 

구글 어스를 이용한 자전거 도로  안내법

 

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