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 북유럽 여행기 -17 노르웨이 - Lillehammer 열차 여행

달력

32021  이전 다음

• 1
  • 29
  • 30
  • 31

7월 4일은 Lillehammer 기차 여행을 했다는 글은 이미 앞서 포스트에서 이야기했다.    2011/08/01 - [여행기] - 북유럽 여행기 -15 노르웨이 Lillestrom 4th of July

Lillehammer 는 1994년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곳이다.   지금 한국의 평창이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결정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이 여행기를 쓰는 감회가 남다르다.

Lillehammer 는 우리가 여행한 곳에서 가장 북쪽이다.    "Europe by Eurail" 책에도 그 책에서 다룬 여행지 중에서 가장 북쪽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디 쯤 되는지  서울에서 사가지고 간  아이폰의 스캔디 나비아 네비 <iGo>로 알아 봤다.

위도가  북위 61.11709도란다.

북위 61.11709도 의 Lillehammer

미국 알라스카의 앵커리지와 엇 비슷하다.

Alaska 의 Anchorage 가 비슷한 위도에 있다.

Gardemeon 공항역에서 급행 열차로 2시간 못 걸려 Lillehammer 이 도착했다.   i 가 역 구내에 있어 지도도 얻고 관광 포인트도 설명 들었다.   걸어서 한 10뿐 가면 Main Street 가 나오고 식당도 많이 있다고 한다.   걸어서 한 30분이면 올림픽 공원에 갈 수 있지만 계속 오르막이라고 한다.

Taxi를 타면 한 10분이면 간다는 설명도 들었다.

Main Street 에 가서 거리 구경도 하고 한 식당에 들어가 점심을 먹고 다시 광장에 나오니 Taxi 가 몇대 줄 서 있는 것을 봤다.   한 대를 잡아 올립픽 공원에 갔다.

올림픽 공원은 스키 활강 코스와 점프대가 있었고 몇 선수가 잔디 slope 를 스키를 타고 내려 오곤 한다.   조금 구경을 하고 스키 리프트 티켓을 사서 정상까지 올라 갔다 내리지 않고 내려 왔다.

올 때는 내리막이라 운동 삼아 걸어 내려와 열차를 타고 Lillestrom 에 저녁을 먹으러 갔다.

기차 여행을 하면 노르웨이의 시골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Lillehammer 가는 철길은 위 지도에서 보듯 계속 호숫가로 간다.

어떤 때에는 물이 마치 구름 처럼 보이기도 한다.

급행열차는 몇개의 큰 역에서만 선다.

Tangen 역도 그 중 하나다.

노르웨이 시골 동네

Stange 역도 급행열차가 머믈었던 것

철로변에 보이는 노르웨이 시골 집

Hammar 역은 이 철로 여행 중에서 가장 큰 역

프랫폼에 지붕이 있는 유일한 역

여기도 "E by E" 에서 추천한 여행 코스

여기서 유람선을 타고 Lillehammer 까지 갈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어린이 자전거 대회가 열리는 것 같았다.

자전거를 가지고 나온 어린이들이 잔뜩 모였다.

마침내 Lillehammer 에 도착 걸어서 Main Street 에 오고 있는 중

걸어온 길을 돌아 보며 역사를 향해 한 컷

Main Street

여기에 오느까 인적이 있다.  대부분 관광객이지만

Lillehammerm 거리 풍경

Lillehammerm 거리 풍경2

셀카 한 컷

1994년 동계 올림픽이 열렸던 곳

이 공원에서 내려다 보면 호수가 보인다.

여기서 한국 관광객 한 무리를 만났다.

버스로 온 것 같았다.

스키 리트를 타고  올라가며

다시 돌아서 내려 가며

아래 풍경을 감상했다

역으로 돌아와 돌아 가는 열차에 타고

일등 칸은 항상 분비지 않아 좋다.

일등석에 앉아서

차창에 비치는 호수 풍경을 감상하며

Posted by Satsol 샛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1.08.17 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