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뉴잉글랜드 여행계획 본문

해외여행기/미국 동부

뉴잉글랜드 여행계획

샛솔 2011. 9. 7. 15:39

뉴잉글랜드 여행계획

 

 

오사카 여행도 그랬고 북유럽여행도 그랬듯이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도 여행 못지 않게 설레고 재미가 있다.  더구나 인터넷에 무진진 정보가 깔려 있으니 여기를 뒤지다 저기를 뒤지면 거기에 또 이어진 고리(link)가 있고 그 고리에서 또 맥을 이어 또 새 연결고리를 찾아내 모르던 세계를 한 없이 발견하고 가슴 뛰게 한다.

 

한달이란 기간도 너무 짧다.   너무 여기 저기 가 보고 싶은 곳이 많다.   인터넷이 없었다면 고작 흑백사진 몇장 실려 있는 가이드책으로 또는 두껍고 무거운 종이 지도책으로 여행을 준비해야 했었을 것이다.   

 

책이나 종이 지도밖에 없었을 때에도 여행작가  Bill Bryson은 지도를 보며 하루가 지루하지 않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미래의 여행을 꿈꿀 수 있었으니 오늘 인터넷 시대에  사는 우리는 얼마나 행복한가를 새삼 실감한다.

 

인터넷 상에는 원한다면 무엇인던지 알 수 있다.

 

또 고해상도의 사진이나 동영상 여행 작가의 블로그,  800분의 1까지 확대되는 구글지도 그리고 거기에 따라 오는 거리뷰(street view) 를 보면 여행을 갔다 왔다는 착각이 들 지경이다.

 

항공권은 이미 예약했고 한 달간 차도 빌리기로 했다.     Alamo/National 한국지사에서 예약하면 미국회사에서 직접하는 것 보다 많이 할인이 된다.    골드 패키지 할인 요금이 괜찮아서 그 패키지로 예약을 했다.

 

 

호텔은 일단 ExtendedStayAmerica Hotel 에 예약을 했다.   첫날은 JFK 공항에서 가까운 Whitestone 에서 묵고 이튿날  Maine 의 Portland까지 간다.  거기서 일주 묵고 Boston 교외의 Braintree 에서 1주 묵고 다음  1주는 Boston 과 로드아일랜드 의 중간쯤 되는 Norton 에 예약했다.   마지막 9일은 다시 첫날 묵었던 NY의 Whitestone에서 지낸다.

 

 

이렇게 묵을 호텔들은 예약이 끝났다.   이젠  그 머므는 곳에서 관광 리이딩할 코스만  연구하면 된다.

 

 

 

 

10월 19일에서 26일까지 우리가 머믈 Norton MA 의 ExtendedStayAmerica Hotel

이 구굴 지도의 해상도는 800분의 1이다.

지도상의 20 m 라는 눈금을 자로 재어 보니 2.5 cm 되었다.

이런 Streetview 까지 미리 보고 가면 길을 찾기가 아주 쉽다.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길도 google Map에서 검색해 놨다.   3년전에 산 Garmin 차량용 네비의 경로 검색과 다를 수도 있을지 모른다.

 

 

 


View JFKtoESAWhitestone in a larger map

 10월 4일 이동하는 경로

JFK 공항에서 Whitestone NY 까지

 

 


View Larger Map

10월 5일 이동하는 경로

Whitestone NY 에서  Portland Maine 까지

 

 


View ESAPortland2BraintreeMA in a larger map

 

 10월 12일에 이동하는 경로

Portland Maine 에서 Braintree MA까지 

 

 


View ESABraintreeMA2NortonMA in a larger map

 10월 19일 이동하는 경로

Braintree 에서 Norton MA 까지

 

 


View ESANortonMA2WhitestoneNY in a larger map

10월 26일 이동하는 경로

Norton MA 에서 Whitestone NY 까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