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구별에서 - Things Old and New

인연이 다하면 사라진다. 본문

일상, 단상/잡문

인연이 다하면 사라진다.

샛솔 2012. 12. 2. 21:56

인연이 다하면 사라진다.

 

존재의 현상은 결합된 것으로서

조건이 바뀌면 다른 것으로 변하여 달라진다.

결합된 모든 것은 다 흩어 지나니 .....

 

 

대품반야경의 첫구절이다.  (코니의 블로그에서)

 

올해 들어 내 두개의 블로그가 사라졌다.

 

내가 처음 블로그를 개설한 것이 2003년 한미르였고 ( 블로그에 대한 단상 ) 그 한미르가 파란(paran) 이란 포탈로 바뀌어 2009년 부터 거기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  다시 찾은 블로그 )  

 

그러다 그 블로그는 중단했다.  그림을 올리기 까다롭게 만들었기 때문었다.      원래 파란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그 블로그는 동시 발행 서비스를 했기 때문이었다.    즉 거기에 올린 글은 연동된 다른 블로그에 자동으로 동시 발행을 해 주었기 때문었다.

 

그런데 그 포털이 금년 폐쇄했고 거기에서 동시 발행한 글들은 text 만 빼고는 사진들은 모두 지워졌다.   거기에서 다운 받아 tistory 에 옮긴 글들에서도 사진은 따라 오지 않았다. 상당히 중요한 정보가 든 사진들도 모두 사라졌다.

 

그런데 올해에 Yahoo Korea 가 폐쇄한다고 기별이 왔다.   Yahoo 도 내가 이메일 계정을 제일 먼저 연 포털이었다.   원래 미국 계정을 yahoo.com 으로 열었는데 Yahoo Korea 가 개설되면서 내 이메일은 yahoo.co.kr 로 절로 이전되었었다.

 

그리고 블로그도 열었다.  Jogl 에 대한 강의만 그곳에 올렸다.   메일 계정은 Yahoo.com 으로 이전할 수 있으나 블로그는 모두 다운 받아 두지 않으면 12월 말이면 사라질 것이란다.    그래서 오늘 다운받아 뒀다.  그래도 사진도 따라 왔다.  paran 보다는 낫다.

 

인연이 다 하면 사라진다더니  가장 먼저 연 블로그도 인연이 다해서 사라졌고  가장 먼저 email 을 개설해서 연 yahoo 도 곧 사라진다.

 

대품반야경의 구절대로다.

 

인연이 다해서 사라질 뿐이다.

 

 

 

 

인연이 다해서 사라진 야후 블로그에 올렸던

Jogl 강의의 그림 몇장.

yahoo 는 paran 보단 낫다.

그림도 되돌려 줬다.

 

 

 

 

Comments